빅터 연산 6-A : 초6 수준 - 초등 연산의 빅데이터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6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학년이 올라갈수록 새롭게 배우는 개념도 많은데

정작 실수하는 부분은 너무나 사소하다 생각했던 연산과

'약'이나 단위를 빼먹고 답을 써서 틀리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초등 5학년이 되면서 수학이 어렵다 느끼는 체감도가 높아져서 그런지

아이들은 초등수학연산도 교과와 연계 되어 있는 문제집을 선호하네요.

그래서 좀 더 어렵게 느껴지는 6학년 1학기를 준비할

초등연산문제집으로 빅터연산을 골랐습니다.

 

 

연산은 매일의 습관처럼 꾸준히 해야 실력이 쌓이고 실수를 줄일 수 있는 것 같은데요.

그런 면에서 쉬운 연산 원리와 퍼즐처럼 재미있게 구성된 빅터 연산이

기계적인 연산 문제집과는 달리 아이들에게 연산의 즐거움을  알게 해 줄 수 있을 것 같아요^^

 

 

빅터연산은 예비초 과정부터 초등 6학년까지 나뉘어져 있는데요.

예비초부터 초등 2학년까지는 4권으로 구성되어 있고,

3학년 과정부터는 학기별로 한 권씩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네요.

 

 

6학년 1학기를 준비할 빅터연산 A권과 B권의 목차를 보면 아시겠지만

수연산 부분은 학교 교과보다 세분화 되어 있어서

좀 더 세심하게 연산실력을 키울 수 있는데요.

교과와 밀접하게 연계되어 있어서 실수를 줄이는데 그만인 것 같습니다.

 

 

가장 먼저 학습할 내용을 만화로 만나봅니다.

빅터연산을 펼 때마다 각 장의 만화는 꼭 한번씩 다시 읽어보더라구요 ㅎㅎ

역시 만화의 흡입력이란...봐도 봐도 질리지 않습니다^^

 

 

학습량을 정하기 나름이겠지만 매일 매일 한장의 연산습관을 들이기에 딱이죠?

 

 

문제만 보면 무조건 풀어야 하는 초등연산 문제집이 아니라

연산의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설명도 빼 놓지 않았네요.

 

 

 

 

연산보다는 수수께끼나 길찾기, 연상퀴즈등 다양한 형태의 문제 구성이 눈에 띕니다.

연산문제보다 더 많은 이미지에 아이들은 이번에는 어떤 문제일까?

호기심을 감추지 못하는데요.

연산을 풀고 답을 내는 과정은 똑같은데

마치 게임하듯 접하게 되는 형태의 문제들이

아이들에게 연산= 지루함이라는 편견을 단번에 날려주더라구요.

 

 

" 이 정도는 가뿐하게 풀어주고 백점을 맞아줘야 연산의 고수지~~"

자신감도 팍팍!!!

무엇보다 연산을 싫어하지 않아서 엄마는 엄지척입니다~~

 

 

처음 빅터연산을 볼 때부터 표지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해보고 싶어하더라구요.

저도 사실 무제한 연산 TEST가 제공된다고 하니

부족한 부분은 QR코드를 활용해봐야지 생각하고 있던 부분인데

아이가 해보고 싶다고 하니 못 이기는 척 내용이 궁금해서 함께 시도해 보았죠~


폰에 설치되어 있는 QR코드 스캐너로는 안되고

따로 QR학습이라는 앱을 다운 받아야

좀 더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더군요.

 


빅터연산 차례에 구성된 목차가 뜨고 학습하기를 누르면

마음의 준비할 시간도 없이 바로 테스트가 시작됩니다 ㅎㅎ

 

 

처음엔 가볍게 암산을 하더니 뒤로 갈수록 암산이 안되는지 당황하더니만...

연습장에 풀어봐도 되냐고 ㅎㅎㅎ

 

 

문제를 다 풀고 나면 바로바로 채점되는 형식은 아니고

내가 쓴 답과 정답을 비교해 볼 수 있네요.

바로바로 채점이 되거나 풀고 나서 점수가 팝업되면

아이들에겐 더 승부욕을 불타오르게 할 것 같은데 ㅎㅎ


일단 누를때마다 새로운 문제로 TEST 해 볼 수 있어서 너무 실용적이더라구요~

게다가 천재교육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학습 이력이 저장되니

연산이 얼마나 향상되었는지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로그인 해서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아요.


연산 문제집을 풀때마다 계산하는 로봇이 된 것 같다며 늘 투덜거리던 녀석이

빅터연산을 풀 고 나선 그런 투정이 없어졌습니다.

오히려 다음 날 할 분량을 미리 하는 성의까지 ㅎㅎㅎ

초등 연산 문제집을 풀 때 마다 아이와 씨름하는 집엔 강추하는 초등수학문제집입니다.


지루하고 힘든 연산은 가라~

연산이 즐거워지는 공부 습관 빅터연산으로 연산홀릭을 경험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