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 라이징 레드 라이징
피어스 브라운 지음, 이원열 옮김 / 황금가지 / 201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중 생각을 많이 하게 만드는 책도 좋지만, 비행기와 같은 밀폐된 공간이나, 마냥 누워 있고 싶은 방갈로에 걸려있는 해먹에서는 딱히 아무 생각없이 빠져들고 싶은 책이 필요하다.


'레드 라이징'은 그래서 선택되어졌다.
연재소설일 지라도 한 권 한 권에 중요한 세부스토리는 결말이 나야 한다는 것과 최근 디스토피아 세계관에 흥미가 돋는 나머지 '헝거게임', '매드맥스'와 같은 극한 환경 속에 처절한 인간관계를 그려내면서도 재미를 잃지 않을 만한 선택에 합격점을 받았다.

 개인의 복수가 대의를 수호해야하는 처지와 갈등을 일으키는 어디 선가 많이 본 듯한 구성이다.
몽테크리스토 백작과 같은 모든 것을 잃게 된 주인공이 예기치 않은 도움을 받아 자신을 아래로 내던져버린 기득권 세력에 대한 복수의 장면도 나온다.

 이는 우리가 사는 세상을 손아귀에 넣고 이리저리 조정하고 통제하는 그 바깥의 이면을 전혀 알 수 없게 하는 '매트릭스'와도 같은 세상을 다스리는 상위 계급에 대항하는 '네오' 의 모습도 스쳐지나간다.

주인공은 과연 '네오'가 될 것인지 아니면 결국 지배자의 손아귀에서 끝까지 벗어나지 못하지만 저항자의 모습인 설국열차의 '커티스'가 될지 이번 스토리 이후가 궁금해진다.

 미래의 '화성'을 배경으로 빌리지만, SF 적인 요소보다는 새로운 세계를 창조하는 판타지적인 요소가 강하다. 중간까지 전개는 다소 이해하기 힘들게 건너뛰는 듯한 요소도 있으며 이해가 어려우나, 중간 이후부터는 스피디하게 진행되고 이해가 쉬워진다.

곧 영화화가 예정되어 있다고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