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우리집으로 투잡한다 에어비앤비
이창현 지음 / 투리북스 / 2015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에어비앤비.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번 쯤은 꼭 들어본 플랫폼일 정도로 이제는 친숙한 이름이다.

 

에어비앤비의 장점은 다른 방법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 새로운 인연을 맺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사교욕구 해소, 그리고 제일 중점인 수익창출을 들 수 있다. 무엇보다 제일 큰 메리트는 정형화된 라이프스타일을 탈출할 수 있는 산 경험이라는 것이다. 따라서 다른 목적을 달성하기 어려울지라도, 하나의 사업을 운영하면서 경험한 것들은 다 나에게로 귀속된다는 점이 제일 매력적이다.

 

 저자 이창현씨는 에어비앤비 호스트를 하면서 그의 산 경험과 여타 우수 호스트의 것을 쉽게 잘 풀어 서술해 놓았다. 기존에 게스트하우스 관련 도서들을 읽었을 때와 다르게 무겁지 않고 책장을 훌훌 넘기는 가독성이 주는 편안함은 적당한 고민거리와 소화할 수 있는 알찬 정보들을 나에게 심어주었다. 그 이유는 내가 부동산에 관심이 많기 때문은 당연하것이러니와, 앞으로 단순히 월세와, 매도차익에만 매달리지 않고 리스크를 줄이면서 다양하게 현금흐름을 창출할 수 있는 고민거리들을 풀고싶기 때문일 것이다.  

 

 이 책에서는 어떠한 숙소가 유일한 정답이라고 지정하지 않고, 지역에 따라서, 또는 해당 고객층에 따라서, 가격에 따라서 운영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장점으로 꼽으며, 여러가지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있다. 막상 한 번 책을 읽으면 나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 수도 있겠지만, 그것 역시 먼저 경험을 해본 선배의 입장에서 얘기하고 있기 때문에 쉽게 다가올 수 있다는 그만의 실력임을 인정해야한다.

 

 해당 시장이 포화상태를 넘어 흘러내리고 있다는 피상적인 소식에 고민하고 있는 사이 시장은 더욱 커졌고, 경쟁자들은 늘어나게 되었다. 이미 각오했으면 망설이지 않고 남들보다는 조금 다른 생각과 전략으로 사업을 임해야하는 것도 중요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