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경매시장의 마법사들 - 파워블로거 핑크팬더가 만난 후천적 부자들!
이재범(핑크팬더)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4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처음이 있었고 힘들었던 때가 있다. 그리고 부동산 경매로 세상을 배웠다."


 부동산 경매가 대중화 됨에 따라 시중에는 많은 경매 고수들의 책들이 쏟아져 나왔다.  천의무봉한 경지에 오른 고수가 기발한 계책으로 어려운 난관을 돌파하는 그들의 모습에 카타르시스를 느꼈지만, 우리같은 소시민들에게는 범접하기 힘든 특별한 능력을 지닌 존재들만 같았다. 이 책에도 경매 고수들이 있다. 하지만,  ​이들은 우리같은 처지에서 시작하고 미래의 불확실성을 두려워하는 일반 투자자의 경지에서 꾸준히 열심히 노력한 결과 소기의 성과를 보이는 경매투자자들의 인터뷰가 담겨있다.  경매투자를 여러 업과 같이 하시는 '핑크팬더' 이재범님이  관련 지식이 배경으로된 질문들을 통해 우리같이 경매를 시작하는 입장을 배려 주었다. 하지만, 최근 뜨거운 NPL을 다루는 부분은 초보자에게는 다소 어려울 수 있다. 이렇게 여러 고수들의 대화를 통해 참 다양한  방법으로 경매시장에서 살아 남았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여기에 나온 비법들을 같이 공유한다. 하지만 모두에 다 맞는 절대적인 것은 아니니, 각각의 투자지들의 경매에 대한 가치관이 다를 수 있다는 것에 참고를 해줬으면 한다.


 1. 나만의 엘도라도를 찾아라. 경매투자자들도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를 찾아가는 과정에서 투자 물건 기호는 다를 수 있다. 한 마디로 무궁무진한 수익이 나올 수 있다는 것이다.

2. 끈기있는사람 - 나의 투자 방법이 잘못되었다고 느끼면 다시 돌아갈 여유도 있어야 한다.

3. 낙찰을 받아서 어떤 지역에 대해 알되면 주기적으로 중개사와 관계를 유지하며 시장상황을 파악

4. 본업에 충실하는 것이 일단 중요하다.

5. 지금당장은 발버둥 치는 수준이지만 점점 지식을 쌓다가 보면 어느 순간 자신이 예측하는 것이 그대로 되기도 하고, 그러면 돈을 저절로 따라오게 된다.

6. 부부가 같이 하는 것이 좋다.

7. 오로지 수익률이 핵심.

8. 믿을 수 있는 공인중개사를 알고 있어라.

9. 남이 좋다고 하는 물건을 하면 안된다.

10. 경매로 하면 만족은 못해도 손해는 없다.

11. 수익 많이 안남기고 할 생각이면 리모델링도 고려할만 하다. 싸게 낙찰 받아서 리모델링하고 저렴하게 시장에 내놓는다.

12. 공동투자는 친구와 하면 안된다.

13. 멘토나 전문가에게 전적으로 의존하지 마라.

14. 현장이 공부보다 중요하다.

15. 운은 실력이 아니다. 인정하자 부지런함이 운을 가져온다.

16. 천만원이면 시작 가능하다.

16. 특수물건을 할 생각인가? 일반 물건도 엄청 많다.

17. 경매의 단점은 없다. 리스크를 미리 계산하고 들어갈 수 있기 때문이다.

18. 부동산으로 먹고 사는 법은 30가지가 넘는다. 무궁무진하다.

19. 경매투자들어가는 적기는 바로 지금이다. 60살 국졸에 환갑의 무일푼이 70살 200억대 자산가가 되었다. 늦지 않았다. 바로 시작하라.

20. 경매는 발로하고 엉덩이로 한다.

21.  내 돈말고 남의 돈을 움직여서 돈을 벌어야 고수다.

22. 아는 곳에서 아는 물건만 해라.

23. 초보는 노하우가 없으니까 낚싯대를 왕창 드리우며 들었다났다를 반복해야한다. 1억짜리 1개 말고 1천만원짜리 10개를 해야함.

24. 도토리투자법 : 투자금액이 작으면 작을수록 수익률이 높다. 가능하면 더 작은 물건을 해라.

25. 고령자명도는 피하는게 좋다.

26. 물건위주로 움직여라. 현장에 답이있다.

27. 주거환경+교통이 좋은지는 직접 가봐야 한다.

28. 권리분석 공부는 너무 많이 하지마라.

29. 대부분 특수물건은 이미 일반물건화 되었다.

30. 대출이 안되므로 초보는 특수물건이 어렵다.

31. 물건에 이상이 없으면 최저가 입찰이라도 해라. 안되면 인연이 없는 거고 내일 다른 물건을 또 입찰하면 된다.

32. 3~4천만원 빌라가 안정성이 높다.

33. 지역선정할 떄 부동산 정책에 일희일비하지마라.

34. 전세비율이 높은 지역위주로 검색한다.

35. 투자할 떄는 외로움을 즐겨야한다.

36. 대출은 신협과 새마을금고까지만.

37. 물건은 3~4개 낙찰받아봐야 감이 온다.

38.  급매도 금융지식이 있으면 협상력에 따라 경매처럼 많이 대출된다.

39. 낙찰받고 직접 인테리어를 안하더라도 전문가에게 요청하되 견적금액과 시스템은 알아야한다.

40. 좋은 물건은 단타로도 잘된다, 하지만 그런 물건은 팔지말고 가지고 있어야 하는 물건들이다.

41. 지역의 시세는 직접 업데이트 안하더라도 임대놓을 때가 되면중개사 통해서 자동 업데이트가 된다.

42. 특수물건을 먼저 찾지 않는 다 일단 물건자체가 좋으면 그 물건이 문제가 있을때 해결하는 식이다.

43. 일단은 금융지식을 공부해야한다.

44. 부동산투자는 끝났다는 소리를 믿지 마라. 주식도 문제는 계속발생하고 현물투자도 문제가 있다.

45. 앞으로 주택 구매자가 적어질 것이다? 생활 수준과 라이프 스타일이 변하면 그 트렌드에 맞는 주택이 새로 보급된다. 필요가 없어지면 공급도 줄어들어  군형이 맞춰진다.

46. 명도에서 제일 중요한건 경청이다. 모든 사람에게 다 동일한 명도방법을 쓰지마라. 각개격파해야한다.

47. 주택이 많아져서 관리가 어려워지면 관리는 분업하고 시스템화 시켜야 유지가능하다.

48. 부동산 투자는 타이밍이 중요하지 않다. 시기마다 돈 되는 방법을 찾는 것 자체가 중요할 뿐이다.

49. 단기간에 팔 물건을 사지 않는다 최소 5년정도 끌고갈 물건만 산다.

50. 부동산 공부할 때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첫번째 강의 그 다음은 책이다.

51. 부동산 경매에서 성공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열정'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