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과 별 헤는 밤이 좋습니다
나쫌 지음 / CRETA(크레타)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과 별 헤는 밤이 좋습니다


이 책의 아름다운 밤하늘 사진들과 그 사진만큼이나 아름다운 글을 읽고 저자의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게 되었다. 개인적으로는 처음 알게 되었지만 저자의 유튜브 채널은 이미 24만명이 넘었다. 


이 책에는 그동안 아름다운 밤하늘과 별, 달, 은하수 영상으로 구독자의 마음을 달랜 이야기들이 담겨 있었고 사진 촬영 노하우와 멋진 사진들이 알차게 구성되어 있었다. 


개인적으로도 어릴 때 꿈이 천문학자였고 날씨 좋은 날 교외에서 캠핑하며 밤하늘 감상하는 걸 좋아하다보니 이 책도 아주 귀한 선물 같았다. ‘나쫌’은 ‘나누자 쫌’의 줄임말로, 혼자 보기 아까운 아름다운 우주와 지구의 모습을 많은 사람과 나누고 싶은 강한 의지를 담은 채널명이다. 


책의 구성은 저자가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게된 사연과 의미, 인생이야기부터 유튜브 채널이 성장하면서 그토록 찍고 싶었던 국제우주정거장을 담은 순간과 심우주 촬영에 도전해서 성공한 이야기를 담으며 작가의 노하우와 도전 과정, 사진을 함께 실었다. 이어서 실패를 거듭하며 우연히 포착한 레너드 혜성을 찍은 순간도 독자들과 공유한다. 


전국으로 촬영 다니며 생긴 여러 에피소드, 천체 관측 크리에이터로서 독자에게 꼭 전하고 싶은, 온전히 내 인생을 사는 법도 읽어 볼 수 있었다. 그 중에는 인생의 지혜이자 교훈 같은 인상적인 대목도 많았다. 


어쩌면 당장 일어나는 일들에 너무 일희일비(一喜一悲)하지 않는, 여유 있는 마음이 우리에게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인생마다 제각각 의미가 있고 해답은 다르겠지만, 드라마 속 누군가의 대사처럼 “우리 모두 미생에서 완생으로 나아가는 과정”이란 사실은 분명하다. 실패조차도 내 삶의 일부분이고 더 발전한 내 모습을 위한 밑거름이겠지만, 어떤 일이든 너무 미리 실패했다고 단정 짓지는 말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