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혜의 부동산 경매지도
김지혜 지음 / 진서원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지혜의 부동산 경매지도 


부동산 경매 분야의 정말 대단한 책이 나왔다. 책을 집어들고 대충만 훑어봐도 방대한 자료와 분량, 책 자체의 퀄리티까지 완벽하다. 일명 네이버 경매 태양신으로 불리는 실전 경매 고수인 김지혜 저자가 정말 작정하고 핵심지 입찰 족보와 대한민국 TOP78 초저가 매수 공략집을 독자들과 공유한다. 


저자의 부동산 경매 원칙은 일단 어렵고 복잡한 특수물건은 피하고 ‘페이크’가 숨겨진 물건을 공략한다고 한다. 권리관계는 심플하지만 겉으로만 복잡해 보여서 입찰 경쟁이 높지 않고, 무혈입성으로 최저가에 낙찰받기 때문이다. 


이 책은 여기서 언급되는 일명 ‘페이크’ 물건만 골라서 유형별 입찰 족보 형식으로 구성했다. 이것들을 다시 〈권리분석〉 중심으로 해결해야 하는 물건을 26개, 〈대출분석〉 중심으로 해결해야 할 물건을 32개, 〈물건분석〉 중심으로 해결해야 할 물건을 20개로 정리해놓다. 


〈권리분석〉 유형과 〈대출분석〉 유형은 건물 중심 사례가 많아서 서울, 수도권 입지에 주로 분포하지만 〈물건분석〉 유형은 토지가 중심이어서 지방 입지에 주로 분포한다. 그 중에서도 개인적으로는 상가&꼬마빌딩 사례가 인상적이었는데 경기 의정부시 금오동 상가주택은 3억원으로 건물주 되기의 멋진 사례였다. 〈권리분석 포인트〉 근린주택(상가 + 점포)은 내집마련 + 상가로 거주 + 월세 1석 2조! , 모든 임차인이 후순위, 추가인수보증금, 상가권리금 X, 감정가보다 높게 낙찰되었기에 감정가 기준 대출 계산 신탁대출은 감정가 80%까지 가능, 임대를 주면 수익률 낮아짐, 직영해야 큰돈이 될 듯


그 외에도 부록으로 〈왕초보 패스! 위험한 경매 유형12〉, 〈소액투자용 빌라 감별법〉도 추가해 놓았다. 


이 서평은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