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 곤충책
한영식 지음 / 진선북스(진선출판사)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쉬운 곤충책


화려한 풀컬러 곤충사진들이 끝없이 펼쳐지는 최고의 곤충도감으로 책 제목 그대로 아주 쉬운 곤충 설명들도 담겨있다. 책의 구성 중에 특별했던 점은 곤충이 출현하는 시기에 따라 봄, 여름, 가을, 겨울의 계절별로 구분하였다는 점이다. 


특히 산이고 들이고 도시 주변에서 흔히 만날 수 있는 궁금했던 곤충친구들의 이름을 알게 되어 좋았고 그렇게 766종의 곤충 정보들이 담겨있다. 세부적으로는 딱정벌레목, 나비목, 벌목, 파리목, 노린재목, 메뚜기목, 잠자리목, 다양한 곤충의 순서로 실었고 곤충의 모습을 2,000여 컷의 사진에 담아 전체적인 생김새는 물론 암컷과 수컷, 알과 유충(애벌레), 번데기와 짝짓기, 형태와 생태 특징 등도 알 수 있다. 


또한 책 앞부분에는 곤충에 대한 개괄적인 지식들을 정리했고 용어 해설 코너도 있고 곤충 공부에 필요한 학명도 정리했다. 머리, 눈, 더듬이, 입, 가슴, 날개, 다리, 배의 곤충 몸 구조와 그 역할을 여러 종류의 곤충을 통해 자세히 관찰하고, 곤충의 한살이와 먹이, 서식지, 천적, 환경 등 곤충의 살아가는 모습을 다양한 각도에서 살펴본다. 


또 하나 놀라운 점은 이 책의 곤충사진은 실제 곤충연구가인 저자가 직접 촬영한 사진이라는 점이다. 이런 힘들고 고단한 작업 끝에 만들어진 결과물을 이렇게 간편하게 보고 읽을 수 있어도 되나 싶은 생각까지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