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탄 - 도쿄, 불타오르다
오승호 지음, 이연승 옮김 / 블루홀식스(블루홀6)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폭탄


이미 국내에 여러권의 책이 소개되며 익숙해진 재일교포 작가 오승호의 신간 소설이다. 전형적인 연쇄 폭발 추적 스릴러 영화가 연상되는 도입부였는데 익숙하면서도 자연스럽게 몰입하게 되는 페이지터너 소설이었다. 


도입부는 익숙하지만 읽으면 읽을수록 색다른 면들이 발견되고 그 속에서 떠오르는 강렬한 메시지도 일품이다. 상세한 스토리는 스포일러가 될까봐 생략하지만 정의, 윤리, 상식 등에 대한 여러가지 생각할 거리가 넘쳐났던 이야기였다. 


폭발이 앞으로 두 번 남았다는 말은 과연 믿어도 되는 걸까. 다음은 언제 어디서 폭발할까. 그리고 그다음은. 새삼 실감한다. 시한폭탄이라는 건 정말 골치 아픈 존재다. 한 번 ‘있다’고 생각하면 그 뒤로는 마지막에 ‘없다’고 증명될 때까지 공포에 떨어야 한다. 어디선가 때를 기다리며 지금 이 시간에도 초침이 째깍거리고 있을지도 모른다는 상상을 떨칠 수 없다. 그러니 우리는 스즈키를 상대해야 한다. 그의 말을 요구하고 있다.


얼빠져 보이는 남자가 작은 상해 사건을 일으켜 경찰서에 들어간다. 그 남자, 스즈키 다고사쿠는 조사를 받던 중 뜬금없이 10시에 도쿄 아키하바라에서 폭발이 일어날 거라고 예언하지만 경찰은 그것을 술주정뱅이의 허언쯤으로 가볍게 받아넘긴다. 당연히 독자 입장에서는 폭탄이 터질 것이라는 불길한 예감이 엄습한다.


예언대로 실제 폭발이 일어나고 안색이 달라진 형사들 앞에서 스즈키는 아무렇지 않게 다시 예언한다. “지금부터 총 3회, 이다음에는 한 시간 후에 폭발이 일어날 겁니다.” 


제한 시간을 앞두고 벌어지는 폭탄 살인마와 경찰의 치열한 두뇌 싸움이 전개되고 미묘한 신경전은 아주 매력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