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의 모든 것
나우진 외 지음, 하다정 외 그림 / 메이트북스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적으로 MBTI에 살짝 흥미를 가지기 시작하다 만난 반가운 책이었다. 특히 MBTI 지식을 귀여우면서도 유쾌한 편집이 일품이었고 쉽고 재밌게 MBTI의 세계에 빠져들게 하는 일종의 입문서이기도 했다. 


이 책의 저자는 이미 인스타그램에서 MBTI와 관련된 피드를 올리며 인기를 얻고 있었는데 이번에 이 책에서 그 내용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있다.  특히 독특한 정체성을 가진 각각의 캐릭터들은 16가지의 MBTI 특성을 찰떡같이 흡수해 개성 넘치는 매력을 뽐낸다. 이 캐릭터들이 묘사하는 말과 행동을 찬찬히 들여다보면 단순히 재미있는 걸 넘어서 놀랍도록 공감되는 지점들을 발견할 수 있다.


책의 구성은 총 3장으로 구성되는데 ‘MBTI 바로 알기’에서는 사람의 성격 경향을 구분 짓는 ‘외향(E)-내향(I)’, ‘감각(S)-직관(N)’, ‘사고(T)-감정(F)’, ‘판단(J)-인식(P)’의 4가지 선호 지표를 구체적인 예시를 들어 설명한다. 각각의 상황을 살펴보며 자신이 어느 경향에 가까운지를 점검해볼 수 있고, 이를 통해 매우 간단하게 자신의 MBTI를 유추해볼 수 있다.


뒤이어 ‘MBTI 유형별 특징 알아보기’에서는 16가지의 MBTI 유형을 귀여운 캐릭터 일러스트와 함께 쉽고 재미있게, 또 매우 사실적으로 묘사한다. 예를 들면 ENFJ 아낌없이 주는 다람쥐, ENFP 대책 없는 웰시코기, ENTJ 잘난 척 마스터 사자, ENTP 눈치 안 보는 병아리, ISFJ 주관 없는 사막여우, ISFP 귀차니즘 판다에 비유해서 이야기를 풀어낸다. 


마지막 ‘상황별 MBTI 특징 알아보기’에서는 ‘로또에 당첨된다면?’ ‘무인도에 갇힌다면?’ ‘슈퍼 히어로가 된다면?’ ‘좀비를 만난다면?’ 등 재미있는 상황을 가정하고, 상황별로 각 MBTI의 특징을 설명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