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와 글쓰기로 매출 올리는 SNS 마케팅
플랜스페이스 지음 / 성안당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콘텐츠와 글쓰기로 매출 올리는 SNS 마케팅


다양한 SNS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 서적이 시중에 많이 나오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이 책은 콘텐츠와 글쓰기에 집중해서 설명을 풀어나간다는 점에서 단연 돋보이는 안내서였다. 


저자는 SNS마케팅에도 전략적 실행과 공감을 유도하는 스토리가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전략적 실행’은 보다 빠르게, 구체적으로 고객에게 맞춤화하여 접근하는 것이고 ‘키워드’는 고객을 찾는 징검다리로 중요한 역할을 의미하며, ‘피드백’은 SNS 운영에 대해서 검증하는 것이라는 개념 정립부터 해준다. 


또한 ‘공감을 유도하는 스토리’는 SNS 스토리텔링을 어떻게 하면 호소력 있고 매력적으로 차별화할 수 있는가를 의미한다. 책 속에는 SNS 스토리 전략과 적용 방법, 콘텐츠를 구성하는 방법과 글쓰기, 마케팅 전략을 하나하나 가르쳐 준다.


개인적으로는 SNS 큐레이션이라는 개념도 처음 알게 되어 인상적이었고 나에게 맞는 SNS는 무엇이고 여기의 기능들을 어떻게 마케팅에 적용할 것인지 주요 사용 방법부터 적용 사례들을 읽어볼 수 있었다. 


그리고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이나 트위터, 페이스북같이 대표적인 SNS뿐 아니라 음성 SNS인 클럽하우스, 영상 SNS인 틱톡, 관심사들을 큐레이션 해주는 집약적 SNS인 핀터레스트 등의 다양한 수단을 배울 수 있었다. 


책의 구성은 여덟개의 파트로 이어지며 개인 맞춤형 SNS 마케팅 시작하기부터 구매자들의 마음을 유혹하는 스토리텔링, 인플루언서가 되고 싶다면 인스타그램을 하라, 비대면 시대, 음성으로 소통하는 클럽하우스, 검색을 알면 노출이 보이는 네이버 블로그, SNS의 판을 키우기 위한 페이스북, 빅데이터의 시작, 트위터를 활용하라, 고객 요구에 빠르게 반응하는 SNS 마케팅으로 이어진다. 


그 외에도 스토리 흡입력을 높이는 요소, 반전, 핵심 SNS 글쓰기 노하우, 숏폼 영상으로 소통하다, 릴스, 귀를 사로잡은 4세대 음성 기반 SNS, 파워블로거에 도전하기, 스토리로 브랜드를 구축하는 페이스북, 페이스북 게임과 위젯 사용법, 불황 속에도 고객 기대에 맞출 수 있는 SNS 마케팅 등의 피가되고 살이 되는 내용들이 가득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