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내니 1 : 아주 특별한 베이비시터 서사원 중학년 동화 1
투티키 톨로넨 지음, 파시 핏캐넨 그림, 강희진 옮김 / 서사원주니어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동소설이지만 이미 마션과 글래디에이터로 유명한 리들리 스콧 감독의 영화화가 결정될 정도로 아이들의 풍부한 상상력을 길러줄 수 있는 책이다. 핀란드라는 색다른 나라에서 온 소설인 만큼 신선한 이야기였고 부모와 아이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6편까지 예정되어 있다고 하는데 이 책 한권만 읽고 나면 나머지 다섯권도 어서 읽고 싶어질 정도로 뒷이야기가 궁금해졌다. 특히 몬스터 내니라는 핀란드의 유명한 숲속 괴물 캐릭터가 무척 매력적이었고 아이들에게는 이번 여름방학 최고의 읽을거리가 될 것 같다. 


이야기는 신나는 여름방학 첫날, 여행 상품에 당첨돼 갑작스럽게 여행을 떠나게 된 엄마를 대신하여 헬맨가의 세 남매에게 몬스터 내니가 배달되며 시작된다. 몬스터의 존재를 발설하는 순간, 어마어마한 벌금을 내야 한다는 경고와 함께 거대한 몸집의 털북숭이 몬스터는 도대체 왜 이 마을에 찾아왔을지에 대한 미스터리함이 매력적이었다. 


소설에 등장하는 세 남매는 자신들뿐만 아니라 마을 어른들이 같은 여행 상품에 당첨되어 모두 동시에 집을 비우게 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아이들만 남겨진 집에는 어김없이 몬스터가 배달되었다. 마을 어른들이 동시에 사라져야 했던 이유, 그리고 그사이 몬스터들이 나타난 이유가 궁금해진다. 


그 외에도 막내 미미에게는 아무도 믿어주지 않는 비밀 친구, ‘목욕 가운’에 대한 얘기도 흐임로운데 욕실 문에나 걸려 있을 법한 목욕 가운은 미미 앞에서만 모습을 드러내는 신비한 존재다. 목욕 가운은 미미에게 이곳에서 일어나는 이상한 일들에 대해 힌트를 주고, 영리한 미미에게는 그 이상한 일을 혼자 알아내야만 하는 비밀스러운 임무가 생긴다.


”목욕 가운이 한 팔로 허공을 휘젓는다. 코비 귀에는 목소리가 들리지 않지만 뭔가 열심히 얘기하는 듯하다. 목욕 가운은 아직도 꼿꼿한 자세로 변기 뚜껑 위에 앉아서 양팔을 허우적거리고 있다. 엄마와 핼리 누나는 상상도 못 할 거다. 욕실 옷걸이에나 걸려 있는 목욕 가운이 진짜 미미와 대화를 나눈다는 사실을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