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내 죽음에 네가 들어왔다
세이카 료겐 지음, 김윤경 옮김 / 모모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 날, 내 죽음에 네가 들어왔다


이미 일본에서 인터넷소설 대상을 수상하며 검증된 작품으로 판타지한 설정이 신선했던 오랜만에 즐겁게 읽은 로맨스 소설이다. 사신이 과거로 시간을 되돌릴 수 있다는 점과  알콩달콩한 데이트 장면등이 드라마 도깨비를 연상시키기도 했고 죽고 싶어 하는 소녀가 사랑의 힘으로 살아갈 희망을 얻어가는 과정 또한 큰 울림을 선사했다. 



남자 주인공 아이바 준은 사신에게서 자신의 3년 이후의 수명과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은시계 교환 제안을 받아들이고 3년의 시한부 인생을 살게 된다. 그리고 TV에서 접한 한 소녀의 자살을 시간을 되돌려 방해하며 이야기는 흥미진진하게 흘러간다. 


이런 기발한 설정 자체가 이 소설의 가장 큰 매력이었고 나는 저런 상황에서 어떤 선택을 할지 묘한 상상에 빠져들기도 한다. 그 외에도 단순한 로맨스가 아닌 여러가지 미스터리한 요소와 복선 등의 장치에 매료되며 쉴틈 없이 빠져들었던 소설이다. 


그 외에도 학교 폭력과 가정불화 등의 사회문제도 다루고 ‘죽고 싶다’는 소녀의 강한 마음이 ‘죽기 두렵다’, ‘살고 싶다’로 변화하는 과정에서의 로맨스는 그야말로 단짠단짠의 황금 비율이었다. 


‘살아 있으면 언젠가 좋은 일이 생길 거야’ 같은 말은 얼마나 무책임한 위로인가. 예전부터 내가 가장 싫어하는 말이다. 하지만 지금 나 또한 별반 다르지 않은 말로 그녀를 위로하고 있다. 그래도 언젠가 그녀를 이해해줄 사람이 나타날지 모른다.

우리가 만났듯이, 살아 있으면, 반드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