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병동 506호실
Sophia P(박윤아) 지음 / 지식과감성#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심장병동 506호실


개인적으로는 저자가 우리시대 청소년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소설 형식으로 풀어낸 이야기처럼 느껴졌다. 작가의 메시지는 ‘우리는 누구나 자기 자신이 가장 힘들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지나고 보면 아무 일도 아니다.’ 였고 청소년 뿐만 아니라 성인독자들에게도 깊은 울림을 주는 스토리였다.



청소년기에는 누구나 자신만의 세상을 만들며 그 세상의 주인공이 된 듯 살아가지만 알고 보면 세상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며 우리는 함께 살아가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저자는 이 글이 아픔을 겪는 청소년 친구들에게 공감되기를 바라며 함께 이겨내는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한다. 



이야기는 난 17살 허안지부터 수술하기 싫어요!, 헤어졌다, 그냥 도망치고 싶었다, 수술을 결정하다, 드디어 수술하는 날, 수술이 끝나고, 수술 다음 날 아침, 빠른 회복, 새로운 시작으로 전개되며 병원을 배경으로 한다. 


선천적 심장기형으로 태어난 안지는 고등학생이 되자 점점 더 체력의 한계를 느낀다. 어느 날 갑자기 아파서 응급실에 실려가게 되고 수술 밖에는 방법이 없다는 진단을 받는다. 하지만 안지는 수술받기 싫다.


사귀던 남자친구에게 떠보듯 보낸 문자. 수술 후에는 괴물이 되어 있을지도 몰라. 헤어질까? 그는 기다렸다는 듯 그러자고 했다. 남자친구와 헤어지고 그냥 수술이고 뭐고 도망치고 싶었다.


수술하는 날. 안지의 우상인 홍장미 선생님이 예쁘게 꿔매 주시기로 했다. 내 배속에 어떤 것이 들어가는지 궁금해서 간호사 언니에게 물었다. 아, 저 타원형 물체를 넣는 거구나. 수술은 빠르게 끝났다. 드라마 속의 사람들은 잠에서 깨어나듯 예쁘게 깨어나던데 나는 소리를 지르며 깨어났다. 거짓말을 쓴 드라마 작가들을 죽이고 싶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