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 여행 2 : 취업만이 답일까? 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 여행 2
존 리 지음, 동방광석 그림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 여행 2 : 취업만이 답일까?


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 여행 시리즈의 두번째 책이다. 1편 주식이 뭐예요?에 이은 취업만이 답일까?란 주제로 창업에 관한 어린이들의 꿈을 키워주는 스토리였다. 개인적으로도 처음 이 책의 제목을 접했을 때는 취업은 당연히 해야 되는거 아닌가 하는 의아함부터 들었다. 


이미 개인적으로도 존리의 투자와 관련된 조언이 담긴 책이나 미디어 자료들을 열심히 보고 읽었는데 이 책은 아이들의 교육과 관련된 색다른 주제를 담고 있다. 특히 만화에 존리가 아저씨가 직접 등장해서 아이들과 멋진 스토리를 풀어낸다. 


전편에서 주식투자를 배웠던 율이는 이제 좋은 대학교를 졸업하고 많은 스펙을 쌓고 공기업과 대기업에 이력서를 내지만 매번 떨어져서 의기소침해 있다. 이에 존리는 취업만이 정답이 아니라며 창업에 대한 조언을 건넨다. 


아빠가 창업을 했다가 망하는 바람에 취업만을 고집하는 율이를 보며 나 자신을 보는 듯 했고 율리는 인턴으로 들어간 회사에서 젊은 창업자들을 만나면서 생각이 조금씩 변하고 면접을 보면서 느꼈던 것들을 기록한 책을 출판하면서 베스트셀러 작가가 된다는 이야기의 설정이었다. 


그 외에도 인테리어 회사를 창업한 지우, 디자인 회사를 창업한 율이의 첫사랑 금빛도 증장하는 만화가 재미와 정보, 지식, 교훈을 모두 갖추고 있다. 또한 마지막 장에서는 3편의 펀드이야기를 예고하는 힌트도 얻을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