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노래 드림 - 최용호의 1st 정규앨범 & 손바닥에세이
최용호 지음 / 지식과감성#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노래 드림 


펜텀싱어에서 강렬한 인상을 심어주었던 최용호의 책이다. 책에는 1집 정규앨범의 가사와 손바닥에세이라고 칭하는 짧은 글들이 엮여있고 책 안에는 CD도 있다. 물론 유튜브 최용호 채널에서 이 앨범의 전곡을 공개하고 있어 그의 음악과 함께 이 책을 읽으면 금상첨화이다.  


테너 성악가이자 팝페라 가수 최용호는 경남 진주의 작은 시골마을에서 농민의 아들로 태어나 고등학교 때 성악을 시작해 중앙대학교 성악과와 독일 함부르크 국립음대 오페라과를 졸업했다. 이탈리아 로마 국제 성가콩쿠르(Musica Sacra) 1위를 비롯해 세일 한국가곡콩쿠르 1위, 중앙 음악콩쿠르 3위, 수리 음악콩쿠르 1위 등 국내 외 성악 콩쿠르에서 수상하며 실력은 완전히 검증된 아티스트라고 할 수 있다. 


그의 첫 정규앨범 ‘내 노래 드림’과 함께 출판되는 이번 책은 모두가 힘들고 지쳐 가는 코로나 시대를 사는 한 예술가가 자신의 삶, 음악, 추억을 이야기하며 같은 시대를 사는 사람들에게 자그마한 위로를 건넨다.


jtbc 팬텀싱어를 재미있게 보신 독자들이이나 오페라, 성악, 팝페라, 뮤지컬, 크로스오버 음악에 관심 있는 독자들에게 이 책을 권하고 싶고 저자의 음악에 관한 생각, 음악가로서의 삶과 고충, 같은 예술가 동료들의 이야기, 추천음악들을 읽어볼 수 있는 책이다. 


그 외에도 일상의 에피소드나 책과 영화, 미디어, 역사, 주변인물이나 사물로부터 얻은 저자의 느낌과 생각을 담았고 노래를 시작하게 된 계기, 성악가로 성장하는 과정과 역경, 팬텀싱어 출연 등 지금까지의 인생 여정을 시간순서로 정리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