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콘텐츠 - 롱런 브랜드를 만드는 35가지 콘텐츠 공식
가혜숙(엘슈가) 지음 / 퍼블리온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감성 콘텐츠 


콘텐츠 전문가인 저자가 롱런 브랜드를 만드는 35가지 콘텐츠 공식을 독자들과 공유하는 책으로 삶을 바꾸는 4가지 콘텐츠 생산 공식부터 감성을 돈으로 바꾸는 기술, 퍼스널 브랜딩 하는 법, 감성으로 롱런 브랜드 되는 법 등을 아주 명쾌하게 정리했다. 


저자는 우선 워라블이라는 멋진 키워드부터 제시하며 일과 삶을 융합하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설파한다. 책의 구성은 ‘결단’, ‘시작’, ‘궤도’, ‘확장’, ‘롱런’의 5단계 콘텐츠 생산법의 흐름을 다섯 챕터에 각각 배정해서 설명하는 방식으로 특히 인스타그램/블로그/유튜브/틱톡/카카오뷰/스마트스토어 등을 활용한 홍보마케팅을 배우고 싶은 독자들에게 유익한 실전 팁을 알려준다. 


책을 읽다보면 자연스럽게 단계별로 나는 콘텐츠를 어떻게 생산하고 어떻게 홍보해야 할지를 깊이 생각하게 되고 빨리 실전에 적용시켜보고 싶은 욕구가 샘솟는다. 책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저자는 무엇보다 ‘감성’을 강조한다. 이와 관련해서 ‘좋아요’를 누르게 만드는 감성 비주얼, 3초 만에 사람을 끌어당기는 콘텐츠, 플레이를 누르게 만드는 핵심포인트를 알려준다. 


그 외에도 감성 콘텐츠로 신뢰를 구축하는 법, 남들과 다른 온리원(only one)이 되는 법, 자본 없이 창업이 가능한 감성 자본 활용법, 찐팬 1,000명을 만드는 감성 마케팅 핵심 노하우, 퍼스널 브랜드 만들기 등을 비롯해 지속적으로 콘텐츠 생산하는 데 필요한 실전 팁들이 가득한 책이다. 


개인적으로는 특히 원-두잉 멀티-콘텐츠(One-doing, Multi-contents) 전략이 인상적이었는데  우리가 아는 일반적인 콘텐츠 생산 방식은 하나의 활동 후 하나의 콘텐츠를 생산하고 업로드하는 것, 한마디로 ‘원-두잉 원-콘텐츠(One-doing, One-contents)’이다. 하지만 저자는 이제 우리는 하나의 두잉, 즉 활동으로 하나의 콘텐츠를 생산하는 것에 그치지 말고 이것을 멀티유즈(multi-use)로 확대해보자고 제안한다. 


매장을 방문해서 사진, 영상 등 소스를 확보하고 블로그에 올리는 일을 처리한다고 하자. 가능하면 하루에 1건이 아니라 한 번에 여러 건을 처리하는 것이 매번 준비하고 나가는 것보다 훨씬 효율적이다. 짧은 시간에 다양한 리소스를 확보해서 더 많은 콘텐츠를 생산하고 운영하는 것, 바로 N배 효과를 얻는 멀티 콘텐츠 생산법의 핵심이다. 하나의 두잉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고 다양한 플랫폼에 업로드하여 다양한 타깃과 기회를 만나는 원-두잉 멀티-콘텐츠(One-doing, Multi-contents)로 힘은 덜 들이면서 콘텐츠 양을 늘릴 수 있다.


또한 감성 콘텐츠를 통해 관계를 맺고 팬이 생기면 내가 하는 일을 좋은 시선으로 봐주고, 나와 함께하길 원하며, 내가 하는 일에 시간과 돈을 지불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점점 더 늘어난다고 한다. 이들은 조금 비싸더라도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이나 브랜드의 제품을 구매하고 싶어 한다. 스스로 입소문을 내주며 작은 실수는 너그럽게 넘어가는 경향을 보이기도 한다. 결과적으로 홍보 마케팅 비용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다. 비용으로 나가는 수익이 아닌 진짜 수익이 발생하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