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배워 크게 쓰는 재무제표
김성호 지음 / 파지트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쉽게 배워 크게 쓰는 재무제표


회계입문자나 회계를 배워보고자 하는 기업을 경영하거나 기업에서 책임자들이 읽어보면 좋은 책이다. 개인적으로는 학창시절 회계강의를 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이 책에서 좀 더 확실히 이해 할 수 있는 부분들이 많았고 딱딱한 회계원리 교과서보다 더 좋은 책이 될 것 같다. 



특히 혹시나 회계학 포기자가 있다면 마지막으로 이 책을 읽어보길 권하고 싶다. 저자는 재무제표의 최고 전문가로, 누구나 쉽게 재무제표를 이해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으며, 필요한 내용을 폭넓은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는 노하우를 제공한다. 


이 책의 하이라이트는 재무제표를 읽는 3단계 비법을 제시하는 대목인데 ‘숲을 보기, ‘나무를 보기’, ‘나무를 가공하기’ 로 이어지며 이론에서 그치지 않고 우아한형제들, 젠틀몬스터, SSG 등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여러 기업들의 재무제표 비교를 통해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저자는 우선 재무제표 읽을 준비하는 법부터 알려주는데 재무제표란 무엇이고 재무제표가 어렵다는 선입견부터 뒤집는다. 그 외에도 재무제표를 실전으로 익히는 방법으로 머리로 이해한 재무제표를 손으로 익히기, 단계별 포인트 요약 정리, 현금흐름표 핵심 개념 이해하기 등을 제시한다. 


마지막 챕터에서는 이야기로 풀어 보는 재무 각론으로 사장인 당신에게 재무가 건네는 말, 사장이 챙겨야 할 한 가지, 현금 중심 경영, 레버리지 효과, CFO, 안 되는 기업의 특징은 재무제표에 어떤 모습으로 나타나는가 등의 유익한 읽을거리가 가득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