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노 히어로 - 미 해군 특수부대원의 회고록
마크 오언 외 지음, 이원철 옮김 / 혜람 / 2021년 8월
평점 :
품절
노 히어로
이 책은 미국 해군 특수부대원의 회고록이다. 미국 특수부대의 공개되지 않았던 기밀 작전들을 다룬 내용으로 저자가 개인적으로 의미 있었던 임무들을 통해 세계 최강의 특수부대원으로 성장하게 된 배경과 실제 네이비실 대원들이 역사적인 임무를 어떻게 수행했는지를 이야기한다.

노 히어로 이 책을 통해 국민의 평범한 일상을 위해 희생하는 군인들에 대한 고마움을 새삼스레 느끼게 되었다. 저자는 어릴때부터 군인의 꿈을 키웠고 그 어린시절 이야기도 책 초반부에서 읽어볼 수 있다. 그 외에도 팀에 걸맞는 자산이 되기 위해 견뎌낸 어려움과 목숨을 대가로 얻은 교훈들, 동료에 대한 신뢰와 소통의 중요성을 배운 순간들을 이야기한다.
그렇다고 단순히 어느 군인의 회고록에 머물지 않고 특수부대가 실패를 발판삼아 성공하는 문화를 배울 수 있었고 저자가 진정한 특수부대원으로 거듭났다고 느꼈던 순간들을 이야기하는 대목들에서는 소름이 끼칠정도로 감동적이었다.
영화나 대중매체에서 다루어지지 않는, 우리가 몰랐던 특수부대원의 희생, 헌신, 그리고 고뇌를 읽을 수 있었던 이 책은 국내 최초로 오랜 경력의 특수부대 통역관이 번역하여 퀄리티와 대중성을 모두 갖춘 특수부대원의 회고록이다.
소중한 실전 경험을 피와 땀 없이 얻을 수 있는 이 책은 최정예 특수부대원으로서 모든 것을 바쳤던 저자가 전역 후 자신이 배우고 얻은 것을 군과 사회 양쪽에 전달하는 자기개발서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