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지 투자 지침서 - 환경을 알면 땅이 보인다
유토특강 지음 / 지식과감성# / 2021년 9월
평점 :
품절


토지 투자 지침서 


책 제목 그대로 토지 투자를 하는데 있어서 꼭 알아야 될 내용들이 정리된 지침서이다. 이 책의 저자인 유토특강이랑 필명의 전문가는 2000년대부터 전원주택개발회사에 근무를 시작하면서 부동산 일을 시작하였고 유명 부동산자문회사에 이사를 역임하면서 1군 건설사들의 아파트나 빌딩 등의 개발사업에 수지분석과 자문을 하는 일을 한 경력의 보유자이다. 



지금은 유토특강이라는 이름으로 부동산 강의를 하고 있는 저자는 그간 토지투자에 대한 지침서가 없어 많은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었다고 보고 전직 택지개발지구 담당자가 법률과 규정에 맞추어 토지투자에 대한 그 기준을 제시하는 지침서를 제작하여 일반인들도 쉽게 이해하도록 이 책을 구성했다


책을 펼치면 제일 먼저 책을 출판한 동기를 썼고 부린이를 위한 부동산 용어 정리가 되어 있어서 유익했다. 본격적인 토지투자와 관련된 내용들에서는 전반부 투자하면 안 되는 땅 (개발 불능지)과 후반부 황금알을 낳는 땅 (재테크 투자용 토지)로 구성된다. 


투자하면 안되는 땅으로는 개발제한구역부터 비오톱, 문화유적지, 전원개발사업지구, 배수구역, 홍수관리구역, 군사구역, 폐기물 처리 구역 등이 상세하게 설명되고 기획부동산 지분투자 수법도 공개한다. 


개인적으로는 황금알을 낳는 땅에 대한 대목을 관심 깊게 읽었는데 종 상향이 된 지역과 관련해서 도로예정지역부터 신도시 개발, 역세권 개발, 산업단지 개발 등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또한 이 책 부록에서는 귀농을 하는 분들을 위한 팁과 택지개발 지구의 투자시기에 대해 읽을 수 있어서 해당사항이 있는 독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