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티메이텀 - 죽어도 포기하지 않는 최강 멘탈의 기술
이근 지음 / 다산북스 / 2021년 7월
평점 :
품절


얼티메이텀 ULTIMATUM 


작년에 한참 화제를 일으켰던 이근 대위의 책이 나왔다. TV와 유튜브에서는 강철 체력에 감탄했는데 이번 책에서는 강철 멘탈과 정신력에 대해 이야기한다. 일명 죽어도 포기하지 않는 최강 멘탈의 기술이다. 


이근 대위는 이 책에서 대한민국 해군 UDT/SEAL과 미국의 NAVY SEAL 경험을 바탕으로 멘탈 트레이너로 발 벗고 나섰다. 책의 목차만 봐도 주옥같은 문장들로 실패와 두려움에 굴하지 않는 정신력에 대한 깊이 있는 메시지를 전한다.


이런 그의 메시지를 읽다보면 가슴이 뜨거워지고 긍정의 에너지가 채워지는 기분이었다. 책의 구성은 네개의 큰 챕터로 이어지며 반드시 살아내겠다는 의지의 힘과 나를 포기하지 않는 곧은 정신, 팀을 강화시키는 궁극의 멘탈, 굴하지 않는 삶을 위한 최후통첩 등을 이야기한다. 


뼈때리는 조언들의 대향연이 펼쳐지는 이 책에서의 몇 문장을 발췌해보자면 할 수 있는 것은 오직 멈추지 않는 일이다, 패배할 순 있어도 포기할 순 없다, 스스로 동기부여의 주체가 되어라, 결국은 생존 본능이 전부다, 앞장서라, 그리고 행동으로 증명하라, 무조건 이기는 시스템을 구축하라, 감히 누가, 당신의 한계를 정하는가, 들끓는 심장을 들고 지금 당장 뛰쳐나가라, 그대, 생존 너머 삶의 의미를 세웠는가 등이다. 


대부분의 사람이 목표를 이루지 못하거나 계획했던 일이 틀어졌을 때를 실패라고 여긴다. 하지만 단언컨대 실패란 포기했을 때를 말한다. 그 외의 것들은 모두 실수일 뿐이다. 이런 실수를 통해 무언가를 배운다면, 그 순간 실수도 좋은 경험이 된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자양분이 되는 것이다


멘탈 완성의 조건에 대해 말하는 대목도 인상적이었다. 목표를 이루는 데 멘탈을 그저 삶의 태도 정도로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다. 멘탈은 행위를 이끌어내는 마중물이다. 그래서 멘탈이 곧 행동력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멘탈 없이는 아무것도 이뤄지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강한 멘탈은 뜨거운 의지와 곧은 마음가짐으로만 완성되지 않는다. 자신의 멘탈을 그대로 실현할 수 있는 실력이 겸비되어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