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테마주 투자전략 - 핫한 이슈 속 돈 버는 주식테마 찾기
최택규 지음 / 글로벌콘텐츠 / 2021년 4월
평점 :
테마주 투자전략
개인적으로 테마주 투자를 잘 하지는 않지만 가끔 시간적으로 여유가 될 때는 관심을 가지기도 했다. 하지만 원칙 없는 뇌동매매로 손실을 보는 경우도 있었다. 이 책은 테마주 투자를 투기가 아닌 원칙과 전략을 가지고 접근하는 법을 배울 수 있는 책이다.

일명 핫한 이슈 속 돈 버는 주식테마 찾기라는 주제로 2022년 대선 테마주와 코로나19 이후 주목해야 할 종목들을 심도 있게 분석한 주식투자 안내서이다. 저자의 지금 장세에 대한 조언과 경고 중에 특히 공감이 갔던 대목은 개인 투자자들은 ‘초심자의 행운’이었을지도 모르는 수익을 보며 “주식 별거 아니네?”라는 생각을 하게 되고, 자만에 빠져 더 큰 투자를 감행하게 된다. 하지만 주식이라는 것은 항상 상승과 하락을 반복한다. 아마 이러한 주식의 특성을 제대로 알지 못한 채 투자를 한 초보 투자자들은 얼마 지나지 않아 큰 손실을 볼 수 있다는 경고였다.
이런 상황에서 저자는 하루하루의 매매를 통한 수익이 아닌 1~2년의 투자를 통해 제대로 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돌아오는 2022 대선 테마주를 분석하여 5년마다 찾아오는 대선 테마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해 준다.
또한 단순히 소문 듣고 베팅하는 도박이 아닌 하락 양봉, 30분봉 차트, 보조지표를 이용한 매매 기법, 스윙매매 기본 패턴을 따라 매수하는 방법 등 실전에서 적용할 수 있는 안정적인 투자기법을 소개하고 목표가, 손절가 잡는 방법을 통해 개인 투자자들의 가장 큰 고민인 매수·매도 시점에 대한 명쾌한 답을 준다.
책의 구성은 총 다섯개의 큰 챕터로 이어지는데 제일 먼저 한국판 뉴딜정책을 강조하며 정부정책(한국판 뉴딜)을 통한 투자전략과 투자 방향, 배터리, 바이오, 인터넷, 게임 산업의 이해와 종목 분석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룬다.
그리고 나면 2022년 대선 테마를 설명하며 단순히 대선 유력 주자 관련주 베팅이 아니라 정책 테마, 남북 경협 테마와 과녈ㄴ된 종목들도 소개한다. 개인적으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서 주목해야 할 섹터에 관심이 많은데 그와 관련된 정보들에 당장 투자할 종목들을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다.
그외에도 이 책에는 아주 쉬운 실전 매매 기법, 목표가·손절가 잡는 방법, 암호화폐, 비트코인에 대한 저자의 생각도 읽어 볼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