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아티스트 - 삶이 예술로 바뀌는 터닝포인트, 제32회 히로시마 문예 참가작품
윤호전 지음, 윤성화 외 옮김, 박신영 화가 / 지식과감성#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이 예술로 바뀌는 터닝포인트 라이프 아티스트


50꼭지의 에세이 글이 엮인 책이다. 에세이라고 하면 시중에 쏟아져 나올 정도지만 이 책은 영어로 변역된 글과 일본어로 번역된 글이 함께 실려 있다는 점이 독특하다. 저자의 인생과 일상에서의 경험과 생각, 느낌 등을 솔직담백하게 이야기하는 글들이라 부담없이 즐겁게 읽을 수 있었고 이런 글들로 영어공부와 일본어 공부도 할 수 있는 색다른 구성이다. 


 

제32회 히로시마 문예에 참가하기도 한 이 책은 삶이 예술로 변화되는 믿음이라는 의미로 라이프 아티스트라는 제목을 지었다고 한다. 저자는 자신을 글로벌 실패 전문가라고 소개하는데 실제로 전 세계 많은 국가에서 실패를 제대로 맛봤다고 한다. 


시중에 대부분의 책들이 성공과 부에 대해 얘기하지만 이 책은 실패를 얘기한다는 점에서 개인적으로는 매력을 느꼈다. 실패는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이고 실패의 씨앗을 뿌렸기에 지금 인생을 제대로 살 수 있으며 실패는 그냥 과정일 뿐이라는 저자의 인생 철학에 공감이 가기도 했다. 


표제작이기도 한 라이프 아티스트란 글에서 저자는 단 한 번뿐인 인생 사람들과 같이 훨훨 날고 싶고 제한과 선입견이 없는 곳으로 다 같이 날아갈거라고 말한다. 더 자유롭고 더 행복하고 더 편안한 곳으로 끊임없이 쉬지 않고 전진하는 자신이 바로 라이프 아티스트라고 말한다. 


자신의 이야기도 있지만 독자 입장에서 인생 조언이 될만한 유익한 글도 읽을 수 있다. 절대 망하지 않는 법부터 그냥 그저 그런 사람들 대처방법, 인사도 제대로 못 하는 그대에게, 씽크 디퍼런트, Think Different!, 이별을 준비하는 자세 등의 이야기가 기억에 남는다. 


그리고 사랑에 대한 이야기들이 감성을 자극하기도 했는데 눈부시게 아름다운 기다림이란 글이 멋졌다. 기다림만큼 아름다운 것이 있을까 어떤 대가도 바라지 않고 사랑으로 기다리는 마음 얼마나 마음이 아프고 애절한지 모르겠다. 사랑으로 기다리는 마음 용서하는 마음으로 기다리는 마음 더 깊고 넓게 사랑하려고 기다리는 마음 기다림 끝에 사랑과 용서보다 더 귀한 더 큰 사랑과 더 깊은 마음이 있다는 믿음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