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나는 주식투자 전문가가 될 거야! job? Special 시리즈 17
허재호 지음, 강병욱 감수 / 국일아이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special job? 나는 주식투자 전문가가 될 거야!


잡시리즈의 주식투자 전문가 편이다. 최근 출간된 잡시리즈들은 주로 4차 산업혁명시대의 미래 유망 직업들이었는데 이번엔 색다르게 투자분석가, 펀드매니저, PB, 트레이더들을 소개한다. 아마도 요즘 주식투자 광풍에 아이들도 관심을 가질 정도이다 보니 특별히 만들어진 듯 하다. 


어린이들을 위한 학습만화로 이렇게 주식투자를 재밌게 다룬 책은 처음 본 듯 한데 스토리 자체만으로도 아이들이 즐겁게 읽을 수 있다. 이야기의 설정은 초등학교 5학년 남자아이 상호가 개인투자자인 삼촌과 주식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다 같은 반 친구인 미래와 미래의 이모를 만나게 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이다. 그러면서 존리 대표의 강연장에서 주식투자 강의도 듣게 되고 애널리스트인 미래 이모는 선물중개인이 되기 위해 철저히 준비하는 상호 삼촌에게 조금씩 호감을 갖게 되는 로맨스(?)도 펼쳐진다.


주식투자전문가라는 직업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지만 주식투자 자체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는 내용이었고 OX 퀴즈, 빈칸 채우기, 색칠하기, 퍼즐 맞추기 등 놀이 요소로 직업을 간접 체험하고 어린이들의 적성과 자질에 맞는지 탐구해볼 수 있는 워크북도 만화 뒤에 이어진다. 


책 초반에는 주식이란 무엇인가부터 배우며 주식의 개념과 종류를 배울 수 있고 애널리스트(투자분석가)부터 펀드매니저(금융자산운용가), 선물중개인, 채권자산운용가,  개인자산관리사, 프라이빗뱅커(PB), 프랍트레이더, 일반트레이더 등의 세부직업들이 소개된다. 


다른 잡시리즈도 마찬가지지만 단순한 흥미와 꿈을 미래의 직업으로 발전시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고 조금은 이해하기 복잡한 개념들이지만 만화형식으로 스토리까지 버무려 만든 책이다 보니 즐겁게 읽다보면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는 구성이 돋보인다.


만화스토리만으로 설명하기 힘든 심도 깊은 내용들은 중간중간 특별코너를 만들어서 제대로된 텍스트로 친절하게 설명한다. 그래서 단순 만화책이 아닌 아이들 학습지의 역할을 하기에도 충분한 퀄리티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