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나는 핀테크 전문가가 될 거야! job? Special 시리즈 16
강지선 지음, 이상일 그림, 정관수 감수 / 국일아이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special job? 나는 핀테크 전문가가 될 거야!


잡시리즈의 핀테크 전문가 편이다. 잡시리즈다운 힙하고 멋진 4차 산업혁명시대의 미래 유망 직업이다. 개인적으로도 이미 인터넷뱅크인 카뱅, 토스를 쓰고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등을 쓰며 지문인식으로 결제하는 일상이 어느새 친숙해져버렸는데 이와 관련된 먼미래가 아닌 당장 눈앞의 유망직업으로 핀테크 전문가를 상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는 책이었다.


특히 핀테크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시스템 환경을 설계, 개발하는 핀테크시스템 엔지니어, 투자자의 금융 정보와 시장환경 등을 분석하여 알고리즘과 시스템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로보어드바이저 프로그램을 설계하는 로보어드바이저 전문가, 생체정보를 파악하여 사용자 본인임을 확인하는 장치를 만들고 컴퓨터가 처리할 수 있는 상태로 저장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생체인식 전문가, 펀딩에 알맞은 사업을 발굴하여 자금 액수, 자금조달방식을 분석하거나 추천하는 크라우드펀딩 전문가 등 핀테크와 관련된 전문 직업들을 자세히 설명하고 재미있게 소개한다. 


책의 구성은 사고뭉치 남자아이 현재가 야구방망이를 휘두르다가 놓치는 바람에 석주네 자동차 사이드미러를 망가트리고, 그 수리비를 갚기 위해 석주네 아빠의 핀테크 회사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핀테크시스템 엔지니어, 크라우드펀딩 전문가 등 핀테크 전문가를 만나 핀테크에 대해 배우게 된다. 또한 석주를 납치하여 금고를 열려는 악당이 등장하며 스토리 자체만으로도 아이들이 즐겁게 읽을 수 있다. 


다른 잡시리즈도 마찬가지지만 단순한 흥미와 꿈을 미래의 직업으로 발전시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고 조금은 이해하기 복잡한 개념들이지만 만화형식으로 스토리까지 버무려 만든 책이다 보니 즐겁게 읽다보면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는 구성이 돋보인다.


미래탐험 꿈발전소란 별칭도 있는 이 시리즈는 직업교육이란걸 초등학교 때 부터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아주 착한(?)책으로 생소하게 느껴지는 직업들이 무슨 일을 하는지 재미있는 스토리로 풀어내고, 흥미를 유발하는 워크북을 함께 수록하여 전문가가 되기 위한 자질과 적성은 어떤 것인지 탐구해볼 수 있다. 


만화스토리만으로 설명하기 힘든 심도 깊은 내용들은 중간중간 특별코너를 만들어서 제대로된 텍스트로 친절하게 설명한다. 그래서 단순 만화책이 아닌 아이들 학습지의 역할을 하기에도 충분한 퀄리티였다. 미국에서는 핀테크로 인해 비금융회사가 기존 금융권 시장의 30% 이상을 잠식할 것으로 전망하는데 페이스북, 아마존 등 거대 글로벌기업들은 현재도 자사만의 결제서비스를 선보이며 금융 산업을 발전시키고 있다. 핀테크는 금융 산업을 넘어 무역, 에너지,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산업에도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어 주목받는 미래 기술이자 서비스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