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리얼토킹 트래블 - 여행할 때 이 책 한 권이면 끝! ㅣ 잉글리시 리스타트 (English Restart)
Ellie Oh & Tasia Kim 지음, 2da 그림 / NEWRUN(뉴런) / 2020년 12월
평점 :
절판
리얼토킹 트래블
아주 심플하면서도 명쾌한 여행때 필요한 영화회화를 배울 수 있는 책이다.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렸다는 영어책이라는 잉글리시 리스타트의 여행편이다. 이 책은 여행지에서 당장 써먹을 수 있는 짧고 간결한 표현 위주로 다룬다.

저자는 거창하게 말하려다 망치지 말고 정확하고 명쾌하게 표현할 수 있는 심플한 영어 회화를 알려준다. 예를 들면 친구와 함께 외국에 나와 레스토랑에 갔다고 해보자. 샐러드를 시켰는데, 같이 간 친구가 자기는 야채에 드레싱을 뿌려 먹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며 드레싱은 그릇에 따로 달라고 하는 게 좋겠다고 말한다. 다시 종업원을 부르는 당신. 이때 당신이 할 말은? 중고등학교를 다니면서 배운 영어 실력을 총동원해 “Could you put the dressing on the side?”라고 완벽한 문장으로 말하려고 노력하지만 저자는 간결하고 명확하게, “Dressing on the side, please.”라고 말해도 충분하다는 점을 강조한다. 심지어 그냥 “Dressing, side, please.”라고만 해도 알아듣는다. 만국공통 언어인 바디랭귀지가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편집과 구성 자체도 아주 실용적이다. Shortcut 바로가기 기능으로 앞뒤 책날개에 장소와 상황에 따라 참조하면 좋은 페이지가 적혀 있어 바로 펼쳐볼 수 있고 Pick Up 콕! 집어 찾기 기능으로 내가 원하는 구체적인 표현이 있는 페이지를 그림만 보고 손쉽게 찾을 수 있다. 여행을 가기 전 영어 회화를 연습하는 용도로도, 책을 끝까지 보고 난 후 복습을 할 때에도 유용하다.
Talk in Short 짧게 말하기 기능은 하나의 문장 안에 필요한 단어를 바꿔 넣기만 하면 된다. 급할 때는 굵게 표시된 단어만 말해도 충분하다. 그 외에도 7일 만에 끝내는 학습일정표와 듣고 말하고 상상하는 3가지 학습법도 제안한다.
책의 MP3 파일은 실감나게 상상하며 공부할 수 있도록 실제 상황을 가정하고 녹음되었고 네이버 블로그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간단한 그림과 간단한 영어문장을 심플하게 배치한 본문은 검은색 글씨로 되어 있는 단어를 먼저 보고 회색으로 처리된 문장 전체를 다시 보면서 단어가 문장에서 어떻게 쓰이는지를 확인 할 수 있고 단어가 어떤 상황에서 쓰이는지, 어떤 식으로 표현되는지를 그림과 함께 보여주고 그것을 통째로 기억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