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신경제지도 어디를 주목할까
김순길 지음 / 가디언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중에 차고 넘치는 책이 부동산 관련 재테크 책인데 그래도 이 책을 집어든건 그만큼 특색이 있고 호기심을 자극해서였다. 일단 부동산 신경제지도란 접근법이 마음에 들었고 남북경협시대의 유망지역을 분석했다는 점이 유익했다.


총 6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는데 1장은 부동산 투자를 하려면 일단 빅피쳐를 그리고 그걸 바탕으로 개념을 잡아나가야 되는데 그 큰 그림의 기본이 지도라는 것을 설명한다. 특히 5차 국토종합계획을 예상하고 분석하는 대목이 인상깊었다.


2장은 북한 지도 위에 그려질 미래란 제목으로 북한이 어떻게 변했는지, 김정은 시대의 개발계획, 북한의 경제지도와 그에 따른 부동산 유망 투자처에 대한 내용으로 어떤 부동산 재테크 책에서도 못 본 정보였다.


3장은 왜 북으로 가야 하는지, 길이 뚫리면 돈이 흐른다는 진리를 설명하며 앞으로 북한으로 이어질 철도와 고속도로의 현황과 전망을 분석한다.


4장은 수도권과 DMZ지역의 주목할 부동산을 분석하며 북한에는 당장 투자 할 수 없지만 그 대안으로 투자가능한 지역들을 분석한다. 저자는 3곳를 꼽는데 서울 상암~경기북부 경의선 전략, 서울 동북부~경원선 전략, 고성 철원 강화의 DMZ접경지역 투자들이다.


5장과 6장은 추가로 서남해안과 부산 동해안 벨트를 분석하는 내용들인데 부산에 살고 있는 나로써는 부산과 경남의 부동산 전망에 관심이 가고 유익했다.


일단 이 책을 읽으며 부동산 투자에 대한 안목이나 시야가 훨씬 더 넓어졌고 좀 더 멀리 내다보는 투자를 생각하게 되는 생각의 시간과 공간 확장시켜주는 책이었다. 추가로 풍부한 지도와 사진 자료들이 큰 참고가 되었다는 점에서  출판사의 편집에 칭찬을 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