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트래블로그 아이슬란드 - 2019~2020 최신판 ㅣ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정덕진 지음 / 나우출판사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역시나 혼자서 여행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조대현 작가의 트래블로그 아이슬란드 편이다.
특히하게 이번 책은 최신정보로 업그레이드 했고 아이슬란드의 온천, 맛집, 겨울여행까지 수록하면서 하이랜드, 트레킹, 캠핑정보까지 알차게 구성되 있다.

처음부터 특이한 점은 아이슬란드에서 한달 살기, 겨울일기라는 감수성 팡팡 솟는 에세이로 시작된다는 점이다.
그리고 트래블로그의 특징인 간단한 아이슬란드의 정보들을 풀컬러 사진 가득하게 설명한다. 인간의 손길이 미치지 않은 자연환경에 아웃도어 캠핑천국이자세련된 도시들 그리고 아이슬란드에서 꼭 해야하는 10가지를 꼽는다. 골든서클, 블루라군, 수도 레이캬비크의 워킹, 자전거투어, 폭포비교하기, 요쿨살론의 빙하체험, 피요르 지형 만끽하기. 고래투어와 퍼핀, 온천오로라 얼음동굴, 트레팅등을 꼽았다.

그리고 그 10가지 액티비티의 방법을 상세히 실었다. 다양한 주제들로 책 곳곳에 알찬 코너들이 있다. 꽃보다 청춘, 아이슬란드 배경음악, 여행 중 알면 편리한 아이슬란드어, 현지여행 물가, 여행복장, 버스 페리노선도 등등 정말 알차다 못해 넘치는 여행가이드북이다.

본론에 들어가면 우선 수도 레이캬비크의 여행정보가 시작된다. 투어코스와 꼭 봐야할 곳, 관광지 정보, 숙박, 먹거리 정보, 아이슬란드인들이 사랑하는 커피&카페 베스트 10 등의 정보가 실려있다. 그 뒤를 이어 레이캬네스반도, 레이캬비크 근교, 서부, 남부, 동부, 아쿠레이리, 북부, 피요로드, 하이랜드 등의 관광정보로 구성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바이킹 이야기와 겨울왕국 아이슬란드라는 에세이가 대미를 장식한다. 이책 하나면 아이슬란드 여행의 가이드북과 틈틈히 읽을 수 있는 에세이들로 백배만족할 여행 필수 아이템이다.

역시나 조대현 작가 설명을 빠뜨릴 수 없다. 63개국, 198개 도시 이상을 여행하면서 강의와 여행 컨설팅, 잡지 등의 칼럼을 쓰고 있다. MBC TV 특강 2회 출연(새로운 나를 찾아가는 여행, 자녀와 함께 하는 여행)과 꽃보다 청춘 아이슬란드에 아이슬란드 링로드가 나오면서 인기를 얻었고, 다양한 강의로 인기를 높이고 있으며 "트래블로그" 여행시리즈를 집필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