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 폴란드 - 2018~2019 최신판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정덕진 지음 / 나우출판사 / 2018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동유럽의 숨은 보석이 폴란드였구나!


동유럽 하면 프라하 크로아티아 헝가리 등이  떠오르긴 하지만 거긴 이미 알려진 곳이고 가만 생각해보니 폴란드는 퀴리부인 쇼팽 같은 위인전만 떠오르지 여행을 간다는 생각은 못해본 듯 하다. 

이번에도 역시 혼자서도 여행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여행가이드북 트래블로그 폴란드 편을 봤다.



폴란드가 알고보면 동유럽이라기 보다는 유럽의 거의 중앙에 위치한 나라다. 여행가이드북이지만 간단한 역사지식광 정치경제사회문화에 대한 정보도 실려있다. 우리나라만큼 외세의 침략이 잦았고 123년간 나라를 잃었고 20세기 인류최대의 잔혹사의 현장이었다고 한다.  그 역사의 땅 수도 바르샤바가 폴란드의 대표적인 관광지다.  



폴란드의 장점 중 하나는 난민이 상대적으로 적고 테러도 발생한 적이 없다는 점이다. 또한 좀도둑도 많이 없다고 한다.

몰랐는데 폴란드는 유로가 아닌 즈워티란 통화를 쓴다.폴란드는 물가가 저렴한 국가이므로 박물관, 전망대비용을 아끼지 라난 꿀팀도 있다.



폴란드의 유명한 축제로는  보제 나로제니에, 성요한 전야제가 있다.

본론으로 들어가면 우선 바르샤바 여행정보가 가득하다.시내교통, 도보여행, 왕의길,  뉴타운, 올드타운, 맛집정보, 숙박정보등이 실려있다. 그 다음으로 루블린, 크라쿠프, 토룬 등의 도시 정보들이 이어진다.



쉽고 부담 없이 떠날  있도록 만든 신비한 여행 가이드북한동안 폴란드를 여행하는 여행자는 많지 않았다그러나 동유럽의 다른 유럽 건축물과 풍경이 여행객의 마음을 훔치면서 체코를 비롯해 오스트리아크로아티아까지 인기를 얻더니 지금은 폴란드에도 동유럽을 여행하면서 여행코스로 포함해 여행하는 관광객이 늘어나고 있다특히 폴란드는 매우 저렴한 물가로 여행자의 부담을 줄여준다.



트래블로그하면 역시나 조대현 작가의 설명을 빠뜨리면 안된다. 

조대현 작가는 63개국, 198 도시 이상을 여행하면서 강의와 여행 컨설팅잡지 등의 칼럼을 쓰고 있다. MBC TV 특강 2 출연(새로운 나를 찾아가는 여행자녀와 함께 하는 여행) 꽃보다 청춘 아이슬란드에 아이슬란드 링로드가 나오면서 인기를 얻었고다양한 강의로 인기를 높이고 있으며 "트래블로그여행시리즈를 집필하고 있다.



스페인, 프랑스, 이탈리아등의 화려한 예 유적 탐방도 좋지만 유럽여행의 고정관념에서 살짝 비켜나는 소박하고 알찬 폴란드 여행도 해볼만 하다는 생각을 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