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트래블로그 모로코 - 2019~2020 최신판 ㅣ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정덕진 지음 / 나우출판사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대한민국 최초의 모로코 가이드북인 트래블로그 모로코는 모로코의 최신 자료를 처음 모로코를 여행하는 여행자에게 제공하는 가이드북이다.
트래블로그 여행책을 즐겨보지만 이번 모로코편은 특별했다.
아프리카 국가는 처음이었다.
단순 여행가이드북이 아닌 여러가지 몰랐던 모로코의 정치 경제사회문화 역사까지 풍부한 내용들이 가득했고 다른 국가편보다 살짝 더 더꺼운 듯 하기도 했다.
한마디로 풀컬러사진으로 도배된 먼나라이웃나라 모로코편 이라고나 할까?

모로코하면 일단 스머프 도시라는 별명을 가진 쉐프 샤우엔이 있고 카사블랑카는 모로코라는 국가보다도 더 유명할 것이다. 그리고 가장 이국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 사하라사막을 여행 할 수 있다.
모로코는 이슬람국가로 유럽가 베르베르족의 문화가 썪인 왕국이다.
모로코에 꼭 가야할 8가지 이유
1. 사하라사막
2. 아클라스 산맥
3.서퍼들의 천국
4 장엄한 토드라 협곡
5.이슬람 문화의 체험
6.다양한 문화의 체험
7.메디아
8.매력적인 모로코인

그 외에도 앞에서 언급했듯이 일반 여행가이드북과 다른 특별한 내용, 주제들의 코너들이 있다. 나열해보면
모로코 여행 잘하는 법
세계 최초의 여행가 이븐 바투타 스토리혀
모로코에서 촬영한 영화 (글래디에이터, 본시리즈, 스타워즈. 카사블랑카, 인셉션, 007스펙터, 블랙호크다운, 알비아로렌스)
북아프리카에 대한 설명
사막에 대한 이야기 등등


그리고 각 지역별 설명이 이어진다.
탕헤르 , 쉐프샤우엔 , 미들아틀라스, 볼루빌리스, 페스, 라바트, 카사블랑카, 에사우이라, 마라케시
모로코 여행은 처음에는 단순히 도시가 예쁘다며 빠져들지만 여행을 하면 할수록 모로코 역사를 몰라 어떤 건물인지 어떻게 봐야 하는지가 여행의 문제가 된다. “모로코를 제대로 여행하려면?”이라는 질문에 답하기 위해 트래블로그 모로코에는 모로코 관련 역사와 이슬람 지식을 같이 모로코의 각 도시로 연결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 가이드북이다.

각 지역의 도시지도를 추가하여 모로코의 정보가 포함된 책이다. 모로코를 처음 그리고 제대로 여행하고 싶은 여행자에 맞추어 쓴 가이드북이기 때문에 매우 상세한 내용보다 필수적인 내용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