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절 잘 하는 법 - 괜찮은 척하다가 후회하지 말고 센스있게 대처하는 자존감UP 대화기술
이하늘 지음 / 카시오페아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쉽게 쉽게 승낙하다 보면 쉬운 사람인 줄 안다.” 

 

 

그렇다 내가 이 책을 집어든 이유는 거절을 못해서다. 거절을 못해서 원하지 않던 일에 휘말리고 괴로워했다.

 

거절 테라피스트라? ㅋㅋㅋ국내 제 1호 거절 테라피스트라는 분이 책을 썼다. DJ DOC의 이하늘...은 아니고 저자 이하늘씨도 항상 좋은 사람으로 보이고 싶어 거절을 못했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시고 깨달은 분이셨다. 그리고 지금은 자존감독서코칭연구소에서 거절 테라피스트로 활동하고 계신다.


이 책은 꼭 필요한 순간에 센스 있게 거절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그리고 거절을 하고도 상대방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노하우도 가르쳐준다.
 
상사의 무리한 요구, 감당 못할 친구의 부탁등 상황별 대화법을 제시하고 항상 퍼주기만 하는 관계, 착한 사람 콤플렉스에서 벗어나 더욱더 편해진 인생과 당당한 나로 살 수 있게 조언해준다.  
 

이 책의 키워드는 ‘거절’이다. 여기서 말하는 거절은 타인의 요청, 부탁이나 제안 등에 자신의 의사를 명확하게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당신이 거절하기 위해서는 상대방의 상황이나 기분을 살피기보단 자신의 감정과 욕구를 먼저 알아차려야 한다. 이때 거절이 주는 의미는 다양하다. 첫째는 분명하지 않은 자신을 거절하는 것이고, 둘째는 현재 자신의 감정과 의견을 분명하게 전달함으로써 상대의 요청을 거절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여러 관계에서부터 자신의 권리를 지키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이 거절의 핵심 요소이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솔직하고 당당하면서 세련된 거절법을 익힌다면 누구나 잘 거절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더 좋은 관계를 만들어갈 수 있다. 

 


이제 거절을 통해서 인생이 달라지고 싫다는 말도 잘하고 착하게 살려고 아둥바둥하지도 않을 것이고 조금 이기적이고 떄론 욕 좀 먹어도 멘탈이 실금 하나 가지 않는 사람이 될것이다! 거절을 배우고 난 바로 지금 부터가 진짜 내인생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