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바, 제인
개브리얼 제빈 지음, 엄일녀 옮김 / 문학동네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강한기시감, 안희정 , 다섯챕터, 다섯여자, 하나의 이야기, 개브리얼 제빈

미드를 보는듯한 재미, 대한민국의 이런저런 것들과 매치가 되면서 생각이 많아짐
 책 표지와 띠지에 이미 서평에 적을 문구들이 꽉 차있는게 단점
이걸 봐버렸으니.뭔가 나만의. 감상평을. 써야된다는 압박감 ㅎㅎ

민감한 주제를 유머러스하게 풀었다는데
이제 더이상 이런걸 민감한 주제라고 하지말자.

슬럿셰이밍(여성의 품행이 원인을 제공했다며 낙인찍기) 문제가 한국 꼰대들만 하는짓이 아니었다는...

이런 책은 남자들이 좀 읽어야
이런걸 논어, 삼국지, 자기계발서 처럼 읽고 이해 못하겠으면 그냥 외워라 ㅋ ㅋ ㅋ
최고경영자과정, 평생교육원에서는 친분질만 하지말고 이런 책으로 독서토론이나 했으면. . 
자세한 리뷰는 표지와 띠지 사진 으로  갈음 하겠음^^

읽다보면 솔직히 내가 여태까지 뭘 잘못했고 뭘 몰랐고 당하는 사람은 어땠는지 죄책감도 느껴지고 무식했다 싶음
그걸 자연스럽게 뼈때리는 스토리로 깨우쳐주는 책

#비바제인 #개브리얼제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