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석영.이충호 만화 삼국지 1 - 난세에 태어나다 황석영.이충호 만화 삼국지 1
황석영 지음, 이충호 그림, 김태관 각색 / 문학동네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 문학동네에서 나온 만화삼국지 정말 대박! ㅋㅋㅋ
황석영 작가 글도 글이지만 이충호 작가의 만화그림이 정말 멋지다. 요즘 웹툰 그림이나 일러스트들의 퀄리티랑은 하늘과 땅차이의 투 머치 고퀄이다.
어릴 때 삼국지를 너무 지겨워서 2년 넘게 걸려서 읽었는데 솔직히 그냥 글자만 꾸역꾸역 읽었던 듯 하다. 이런 만화 삼국지로 재밌게 정주행을 한번 하고 정식으로 읽었다면 얼마나 재밌게 정독 했을까싶다.
15권 전집으로 한꺼번에 나왔는데 성인들도 재밌게 볼 수 있지만 초등학생들한테 더 좋을 듯 하다.

적토마 캐릭터가 귀여웠고 관우가 유비보다 나이가 많았던걸로 아는데 황석영은 그냥 유비가 형이었다는 학설로 글을 썼다. 
조조가 원래 하우씨였는데 복잡한 가족사로 조씨가 되었다는…그럼 장수 하우연, 하우돈들이랑은 같은 문중이었나? 환관들과 외척, 동탁과 원소등의 권력관계에 대한 해설도 유익했다.
일단 1편만 봤는데 아직 동탁 토벌도 안 나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