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걸 비포
JP 덜레이니 지음, 이경아 옮김 / 문학동네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왠만한 대작 스릴러 영화도 거르는 편이다. 

아마도 예전에 너무 많이 봐서 아무리 꼬아도 대충 비슷해 보여서 그런게 아닌가 싶다. 

스릴러 영화에 흥미를 잃다 보니 스릴러 소설도 꽤 오래 안 읽었다. 그냥 그런 영화가 떠올라서 싫은가 보다.


오랜만에 스릴러 소설을 읽었다. 가끔 맛있다고 줄창 먹다 질린 음식들이 있다. 그러다 오랜만에 그걸 먹으면 역시 맛있다.

더걸비포가 딱 그랬다. 오랜만이다 이런 정교함, 스릴러는 바로 이 맛이다.

초반부 완벽하고 아름다운데 베일에 쌓여있는 의문의 집이란 설정과 그 묘사가 나한테는 경계의 벽을 허물었다.  


읽기 전에 tip은 살짝 눈치가 느린 독자는 뒤쪽 접힌 표지에 과거 에마와 현재 제인에 대한 설명을 읽고 보는게 편하다. 모르고 읽다가 처음에 살짝 혼란스러웠다^^

작가인 JP덜레이니가 과거 베스트셀러 소설을 발표한 작가의 필명이라는데… 작가 이 양반 자체가 스릴러 설정이다.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