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 스티커 대작전 - 친절과 배려로 함께하는 세상 만들기 인성교육 보물창고 24
마저리 퀼러 지음, 사치코 요시카와 그림, 마술연필 옮김 / 보물창고 / 2018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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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친절을 국어사전에서 찾아보면 「 대하는 태도가 매우 정겹고 고분고분함 」이라고 정의 되어있다. 우리의 아이들이 성장하면서 주변을 돌아볼 수 있으며, 배려와 더불어 친절을 알고 행동으로 옮길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이 쉽지는 않다는 생각이 든다. 더군다나 컴퓨터의 발달로 유해한 환경에도 쉽게 노출될 수 있기에 우리의 아이들에게 인성교육이 차지하는 비중이 상당하다고 볼 수 밖에 없다.

『 친절 스티커 대작전 』

비가 내리고 쌀쌀한 날씨 때문에 아이들은 야외수업을 나가지 못했다. 아이들을 키우면서 느낄 수 있는 점이지만 집 안에서 조용히 있으라고 하면 좀이 쑤시고 한마디로 난리가 아닌 것을 엄마들은 이야기하지 않아도 알고 있다. 학교에서도 당연히 마찬가지가 아닐까? 수업시간에도 장난을 치고 정상적인 수업을 하는데 방해가 되는 학생들을 보통 말로써 꾸중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지 않을까? 하지만『 친절 스티커 대작전』이 책에 등장하는 룰러 선생님은 우리에게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하고 있다. 보통 잘못된 행동을 한 아이들에게 꾸중을 하고 그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룰러 선생님은 수업 시간에 장난을 친 학생들에게 따끔한 꾸중과 더불어 친절하게 행동하고 결과를 발표하는 과제를 제시하면서, 인성교육이 시작된다. 작은 일에서 시작된 친절이지만 주변의 학생들에게 좋은 영향을 끼치면서 친절을 몸으로 알아가게 된다.

  이 책을 읽으면서 부모로서, 어른으로서 한 행동을 조심스레 뒤돌아보았다. 행동으로 우리의 아이들이 느낄 수 있도록 다른 사람들에게 배려를 하면서 칭찬을 많이 했는지......

  책 마지막 부분에 "100가지 친절한 행동을 소개합니다!"를 보아도 친절은 거창한 것이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 조금씩 주변을 돌아보는 것 부터 시작하면 우리의 아이들도 어른들의 행동을 보면서 따뜻함을 느끼지 않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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