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로즈 상상도서관 (푸른책들) 5
정소영 지음, 원유미 그림 / 푸른책들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로즈』

제목을 보면 불그레한 장미와 더불어 로맨스 이야기를 생각나게 하지만 배경이 되는 그림은 묘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그렇게 궁금증을 안고 책 속으로 길을 떠났다. 첫 장을 넘기니 어깨 위의 그 녀석」을 시작으로「슈퍼맘 능력고사」,「 나의 로즈」,「아빠 구두」, 「초특급 사은품」까지 흥미로운 제목으로 연결된 동화속 여행을 떠나게 되었다.

과연어깨 위의 그 녀석은 누구일까?

궁금증을 안고 출발을 해보니 서글픈 주인공이 나온다. 사교육에 힘들어하는 준우, 바로 우리 시대의 학생들을 묘사한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슈퍼맘 능력고사」는 엄머가 어떤 시험을 치르길래 능력고사라는 별칭을 붙였을까?

자신의 아이가 우열반에 들어가길 원하는 엄마의 모습을 보면서, 과연 나는 우리 아이들에게 어떻게 행동을 했었는지 뒤를 돌아보게 한다.

「 나의 로즈」 는 어떤 내용이길래 표제작으로 내세웠는지 더욱 더 궁금하다.

학생들에게는 너무나 과중한 입시에 대한 스트레스를 주인공 하은이가 아름다운 거미 ‘로즈’를 만나면서 털어 놓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아마도 이 시대의 모든 아이들의 이야기가 아닐까?

이외에도 「아빠 구두」,「초특급 사은품」까지 읽다보니 어느새 다섯 편의 이야기 속으로 여행을 마치게 되었다. 내게 한 편을 뽑으라고 이야기 한다면 바로「아빠 구두」 를 뽑지 않을까? 이제는 곁을 지켜 주지 못하는 어머니, 아버지를 생각나게 하기 때문이다. 아이들의 이야기를 통하여 하루하루의 삶이 바쁘다는 핑계로 비록 곁에 계시지는 않지만, 하늘나라로 먼 여행을 떠나신 부모님까지 생각을 할 수 있게 되어 2017년을 보내면서 짠한 행복을 느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