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걸어서 여행하는 이유 - 지구를 사랑한 소설가가 저지른 도보 여행 프로젝트
올리비에 블레이즈 지음, 김혜영 옮김 / 북라이프 / 2017년 7월
평점 :
절판


나의 핸드폰에는 ' 만보기'라는 앱이 깔려 있다. 핸드폰에 깔려 있는 앱 중에서 제일 많이 애용하는 앱이 아닐까 생각한다. 출근할 때, 등산을 갈 때, 여행을 갈 때, 건강을 위해서 활용을 하기도 하지만 또한 그만큼 걷기를 좋아 하는 이유도 있기 때문에 일단은 평소에 활동을 시작하면 '만보기'를 작동시키게 된다. 그런 이유 때문인지 『 내가 걸어서 여행하는 이유 』가 내게는 더 특별하게 다가온다.

『 내가 걸어서 여행하는 이유 』

지구를 ' ' 이라 표현하는 저자는 죽기 전에 모든 대륙을 밟아보고 싶은 희망을 안고 산다. 또한 모든 언어를 직접 듣고 싶어 여행을 생각한다. 아니 세상의 구석구석을 탐험해보고 싶어 한다. 그러면 나는 어떤가?

세 번이나 강산이 바뀔 만큼 직장 생활을 열심히 했기에 퇴직을 바라볼 나이가 되었다. 그러한 내게 『 내가 걸어서 여행하는 이유 』는 지구와 동행을 하기 위해 걷는다는 목표를 갖게 해주었다는 저자처럼 내게도 어떠한 목표를 갖게 해주려고 찾아온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에는 유럽여행에서 잠깐 만나고 온 프랑스를 시작으로 하여 스위스, 이탈리아, 크로아티아 그리고 헝가리까지 총 5개국 8개 도시의 여행기가 담겨 있다. 헝가리를 비롯한 동유럽을 가보고 싶은 로망이 있었기에 반가운 마음으로 읽을 수 있었고, 걸어서 여행한 흔적을 남겨 주엇기에 더욱 더 반가운 마음을 가득 안고 읽을 수 있었다. 조금씩 풍경을 담아주었더라면 얼마나 좋았을지 약간의 아쉬움은 남지만 내게 걸으면서 여행을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었기에 내게는 너무 특별한 책이라고 말하고 싶다.

『 내가 걸어서 여행하는 이유 』

나사에서 찍은 사진을 보고 지구를 걸어서 가보고 싶다는 희망을 갖게 된 저자를 보면서, 나는 이 책을 가슴에 품고 짐은 조금 많아질지는 몰라도 지금이라도 당장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 로망이 생긴다. 여행이라는 훗날 나의 꿈을 갖게 해 준 『 내가 걸어서 여행하는 이유 』반갑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