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수학 : 산업 수학 1 - 인공 지능과 수 Why? 수학
그림나무 글, 윤창원 그림, 지성의 숲 밑글.감수, 강완 추천 / 예림당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인공지능 ', ' 인공 지능 알파고 '. ' 4차 산업 ',' 산업수학 '......

책을 읽거나, 방송을 보다 보면 이렇게 어려운 단어가 많이 등장을 하곤 한다. 그렇지만 이러한 변화가 하루 아침에 이루어 진것은 아닐것이다. 그런 변화의 토대는 아마도 수학과 과학이 한 몫을 하지 않을까 생각을 한다. 그런 우리들에게 조금은 쉽고 재미있게 변화에 적응할 수 있도록 수학의 분야를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책을 만났다. 우리가 별로 좋아하지 않았던 수학, 다시 말해서 이 책에서는 산업 수학을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알려 주고 있다.

Why? 수학 산업 수학 1 『인공 지능과 수』

전교생이라고는 엉뚱한 쌍둥이 남매, 공부에 전혀 관심이 없는 하루와 영재 수준을 보이고 있는 두리가 있는 시골 초등학교에 지루한 수학 선생님이 등장을 하면서 이야기가 전개 된다. 우리에게 수학을 배우고 있는 이유를 아니 한걸음 더 나아가 산업 수학에 대하여 물어 본다면 정확하게 설명할 수 있는 사람은 과연 몇 명이나 될까?

그래서 지루한 수학선생님은 수학을 배워야 하는 이유를 시작으로 우리에게 인공 지능을 시작으로 얼마 전에 화제가 되었던 '알파고'와 '이세돌'의 대결을 예로 들어가며 차근차근 산업 수학에 대하여 알려 주고 있다. 이야기를 전개하는 과정에 자세히 설명을 할 수 없는 ' 딥 러닝', ' 팩토리얼',' 피타고라스의 정리' 같은 부분은 조금 더 자세히 설명을 하고 있어서 한박자 쉬면서 천천히 읽어 볼 수 있었다.

이외에도 컴퓨터의 기초가 되고 있는 알고리즘을 비롯하여 자연 속 수학 법칙의 비밀을 파헤치면서 조금이나마 수학에 재미를 붙일 수 있도록 도와 주고 있다. 이 책을 읽으면서 그저 어렵기만 했던 학창시절의 수학에 대한 추억을 조금이나마 덜어낼 수 있어서 좋은 기억으로 남을 책이 아닌가 생각한다. 아이들이 천천히 읽어보면 수학에 대하여 좋은 인상을 가지면서 서서히 접근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