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anced Style 어드밴스드 스타일 - 은발의 패셔니스타가 왔다
아리 세스 코헨.마이라 칼만 지음, 박여진 옮김 / 윌북 / 2014년 10월
평점 :
품절


<< 어드밴스드 스타일 >>

 이 책을 처음 본 순간을 결론부터 말하자면 글밥보다는 화보로 구성이 되어 있기에 더군다나 그 대상이 은발의 시니어로 구성이 되어 있기에 신기하다, 색다르다, 특이하다......등으로 표현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스스로는 나이가 전혀 들지 않고 옛날이나 지금이나 젊음의 마음을 지니고 살고 있는 것 같지만 어느사이 주변을 둘러보니 대학생 아들을 둔 아줌마가 되어 있는 나를 발견할 수 있었다.그러면서 점점 달라지는 것은 첫번째로 옷 색깔의 변화가 아닐까? 색다른 무늬의 옷을 발견하면 '에이, 아줌마가.....'이런 생각을 하며 제쳐 놓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 하지만 << 어드밴스드 스타일 >>  이 책을 보고나니 당당한 마음을 안고 살아가고자 노력하려는 마음으로 굳세게 (*^^*) 바꿔야 겠다는 생각을 갖게 해준다. 

 

  이 책의 저자는 2008년 뉴욕 거리로 나가 우연히 마주친 은발의 패션 피플들의 세련된 스트리트 패션을 카메라에 담았다고 하는데 "와우, 어떻게 하면 저런 당당함이 묻어날까?" 이런 말을 계속하면서 책장을 한장한장 넘기며 한마디로 놀랍다는 말 밖에 할 수 없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 어드밴스드 스타일 >>  이 책은 글보다는 사진이 많다. 그렇지만 최신 유행하는 패션을 소개하는 것이 아니고 당당함과 자신감으로 무장된 시니어들의 패션을 보여 주고 있다. 이 세상의 모든 사람들 나이 들어 가는 것을 피해갈 수 있는 사람은 단 한 명도 없다. 그 과정에 누구는 자신감을 잃게 되고 나이 들어 가는 것을 한탄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  책을 보며, 나이 들었다고 자신감이 없는 것이 아니라 당당함으로 무장되어 있는 책 속의 주인공을 보며  그런 생각은 훨훨 날려 버려야 될 것 같다.  이 책을 눈에 띄는 곳에 꽂아 놓고 당당함 그리고 자신감을 배워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