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큰 꿈을 이룬 100명의 꼴찌들
이지성 지음, 주소진 그림 / 맑은소리 / 2009년 1월
평점 :
품절
엄마들은 모이기만 하면 제일 화두가 되는 것이 아이들의 교육문제 이야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 학원, 영어, 특목고,수능,과외......
올해 큰 아이 수능을 준비하고 대학입시를 치루면서 나의 생각은 많이 달라졌다. 영어단어를 외우는 것도 물론 중요하다. 하지만 자신이 진정으로 좋아하는 일을 찾고,꿈을 갖게 된다면 엄마가 시키기 이전에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하여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작은 아이에게는 꿈을 갖을 수 있도록 많은 책을 권해 주려고 노력한다.
이번에는 < 큰 꿈을 이룬 100명의 꼴찌들>을 만나게 되었다.
지금은 고인이 되셨지만 소 떼를 몰고 북한으로 가는 인상적인 모습을 남겨 주셨던 정주영,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하는 가수 비, 손정의, 서태지, 박지성, 심형래,마거릿 대처, 콘래드 힐턴, 찰리 채플린 등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사람들을 예로 들어가며 꿈의 위대함을 알려 주고 있다.
1장 넌 네가 꿈꾼 만큼 이룰 수 있어!
2장 리더가 되고 싶다면 큰 꿈을 가져 봐!
3장 넌 큰 꿈을 이루기 위해 태어났어!
이렇게 총 3장으로 구성하여, 자신을 사랑하며 큰 꿈을 갖어야 할 이유를 그리고 있다.
큰 아이는 대학입시까지 치루었지만 자신이 진정으로 좋아 하는 일을 찾아서 대학을 선택한 것 보다는 점수에 맞추어 선택을 하고 보니 아직까지도 자신의 진로를 고민하고 있는 실정이다.
작은 아이는 아직 시간이 많이 있으니, 이 책을 읽고 자신의 마음속에 꿈을 간직하기를 바란다.
꼴찌여도 괜찮아.
네 가슴 속에 뜨거운 꿈이 있다면!
앞으로 이 글을 마음속에 새기고 작은 아이가 실수를 하고 생각만큼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할때가 있더라도 용기를 주어 꿈을 찾고, 그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 주는 엄마가 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하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