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에 어울리는 요리
우진영 / 라이카미(부즈펌) / 200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즈음 모 TV에서 와인에 관한 드라마를 하고 있다.그 드라마를 보기 전 부터 '와인'이라는 단어를 생각하면 나와는 거리가 먼 이야기 인 것 같다는 생각을 했었다. 결혼기념일과 같은 특별한 날이나 먹는 것이라는 생각이 많았던 나에게 그 생각을 바꿔준 책을 만났다.
 

 [와인에 어울리는 요리]

 이 책을 보면 와인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품격있는 요리 즉 레스토랑에 가서 먹어야만 어울릴 것 같은 요리 방법을 아주 쉽게 알려 주고 있다. 특별한 재료가 있어야 집에서 할 수 있을 것 같았기에 시도를 하려는 생각 조차 하지 못했던 요리를 이책을 보면 내 아이와 가족을 위해서 집에서도 정말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다.

 

 닭볶음, 닭백숙과 같은 요리만 해왔던 나에게 레드와인과 화이트와인, 레몬즙과 집에 가지고 있는 간단한 양념만 추가하면 멋진 닭다리 스테이크로 변신을 해서 식탁에 올릴 수 있고,구워 먹는 것이 최고인줄 알았던 삼겹살은 레드와인을 만나면 정말 맛있어 보이는 레드와인삼겹살로 변신하는 방법을 알려 주는 이 책을 가지고 요즈음 아이들 방학을 맞아 쉬운 요리부터 찾아서 집에서 한 가지, 한 가지 실습을 하고 있다.

 

 멋진 레스토랑의 주방장은 아니지만 아이들은 사랑하는 엄마의 마음 그리고 자세하게 요리 할 수 있는 방법을 일러 주는 친구같은 요리 책이 있어,요즈음 뒤늦게 요리하는 재미에 빠져 지낸다.

 

 고급스러운 와인은 아닐지라도 집에서 담근 포도주와 멋진 레스토랑의 요리는 아니지만 정성을 다해서 만든 새로운 스타일의 요리를 준비해서 신랑, 그리고 아이들과 종종 멋진 만찬을 준비해 보려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