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제 습관을 만드는 부자 에너지 ㅣ 나를 변화시키는 이야기 2
주경희 지음, 김은정 그림 / 세상모든책 / 2008년 12월
평점 :
큰 아이의 단점은 용돈관리가 정말 안된다는 것이다. 돈이 자신의 수중에 들어 오면 일단은 다 써버리고, 없으면 요즈음 아이들 말을 인용하면 빈대붙어서,또는 그냥 없으면 없는대로 사는 방식을 내게 보여 주고 있어 정말 잔소리를 많이 한다. 하지만 작은 아이는 용돈 관리를 잘하고 있어 그다지 걱정을 하지 않게 해준다.
[긍정 에너지]에 이어서 만나게 된 [경제 습관을 만드는 부자 에너지 ]
긍정 에너지에도 등장하며 부와 인품까지 갖추신 긍정학 도사님,우리 집의 큰 아이처럼 경제관념이 없어 문구점에 외상 장부까지 만들어 새로운 물건을 사는 유범한, 이렇게 둘이서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할 경제 습관을 범한이의 일상 생활을 통하여 알려 주고 있는 자기 계발서이다.
단순히 어린이들만을 겨냥한 책이 아닌것 같다.나 같은 경우도 큰 아이에게 돈을 그저 단순히 아껴 쓰라고만 이야기 했을 뿐 아이가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는 경제교육은 그다지 하지 않은 것 같다.
이 책을 살펴 보면 부자에 대한 긍정 에너지를 시작으로,신용에 대한 긍정 에너지, 돈에 대한 긍정 에너지 .... 용기에 대한 긍정 에너지, 경제에 대한 긍정 에너지로 나누어 아이들이 생각할 점을 알려 준다.
나이 삼 십이 넘어선 경험했던 부모님의 죽음을 범한이에게 가혹한 이야기가 될 지언정 언제간 겪어야 할 이야기도 예를 들어 설명하고 있어 진정한 자기계발서가 아닌가 생각된다.
또한 중간중간에 우리가 읽어도 다시 한 번 읽어 보고 싶은 글귀가 많이 나온다.
" 신뢰할 수 없는 친구는 없는 것보다 못하고
말과 행동이 일치하지 않는 사람은
결코 신뢰할 수 없다고 했습니다.
........................"
우리 아이들이 두고 두고 생각하면서 읽어 보아야 할 내용이 아닌가 생각한다. 방학 동안 많은 이야기 나누면서 꼭 읽어 보아야 할 책을 만났기에 이 책을 읽는 동안 정말 행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