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야와 마법의 책 2 : 하늘을 떠다니는 나라 - 완결, 좋은책어린이문고 17
이소노 나호코 지음, 송진욱 그림, 안미연 옮김 / 좋은책어린이 / 2008년 11월
평점 :
절판


 전편 『루야와 마법의 책 01-끝나지 않는 모험』을 읽고 언제나 2권이 나올지 기다려지던 중 드디어 만나게 되었다. 
 
 『루야와 마법의 책 02-하늘을 떠다니는 나라』라는 제목을 달고 이어지는 이야기는 전편에서 풀리지 않았던 수수께끼들의 답을 알수있게 해주면서 색다른 재미를 느끼게 된다. 

 공부는 잘하지만 왕따를 당하고 있는 루야, 정의감이 강한 에리카,우미토,리리,욘보 이렇게 다섯 명의 아이들은 전편에 이어 북쪽 땅 핀필드를 찾기 위하여 여행이 계속되면서 이야기는 계속된다. 

 후라기타기타산을 넘기 위하여 길을 가던 중 루야는 어두운 계곡 속으로 빨려 들어가 초록 머리 숲의 요정을 만난다.숲의 요정 키키의 도움으로 헤어졌던 친구들을 다시 만나 북쪽으로 여행을 계속 하던 중 예전에 핀필드를 다녀 온 '우미토'라는 개와 함께 살고 있는 '앤다'라는 사람을 만나게 되거,다시 한 번 핀필드를 가보기 위하여 찾고 있었지만 찾을 수 가 없어서 살고 있었던 '앤다'의 도움으로 드디어 핀필드를 찾게 되면서 『루야와 마법의 책 02』 이야기는 거의 마무리를 하게 된다. 

 상상의 세계에서 다섯 아이들은 각자의 이야기를 지어내면서 하늘을 떠다니는 나라 이야기를 완성하게 된다. 

 공부만 할 줄 알고 자신감이 없던 루야는 멋진 여행을 마치고서 옛날의 루야가 아닌 멋진 모습으로 변하게 된다. 자신을 괴롭히는 사람에게 당당하게 이야기를 하고 에리카로 돌아온 이핀에게 좋아한다는 이야기를 할 정도로 멋진 사람이 된 것이다. 

 누구나 한 번 쯤은 꿈꾸던 세상이 있지 않을까? 상상의 세계를 생각하면서 자신이 주인공이 되어 내게 부족한 점을 채워 나가는 멋진 아이들이 되라는 마음으로 이 이야기를 우리 아이들에게 권해 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