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영문법 플래너 - My Grammar Planner Basic My Planner 1
대한교과서 Eng-up 영어연구모임 지음, 캐러멜.네온비 그림, 이찬용 감수 / ENG-up / 2008년 11월
평점 :
절판


중학교 입학하면서 A, B, C를 시작으로 영어공부를 시작했던 내가 나의 아이들을 영어를 지도하기에 먹먹한감이 많았다. 무조건 영어학원에 의존할 수 밖에 없었기에  아이의 질문에 조금이라도 답을 해주려니 영어공부를 할 수 밖에 없었다.
 

 그야말로 처음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영어 문법 공부를 위하여 MY GRAMMAR PLANNER Basic 나의 영문법 플래너 첫 장을 넘겼다. 

 

 한마디로 영어에 대한 기초를 확실히 잡을 수 있도록 시작 전에 알아두기라는 코너를 두어 영어의 특징, 품사, 문장요소, 형식 등을 알아 볼 수 있게 하였다. 지금 생각해보면 과거 나의 영어 공부는 기초가 없이 무조건 암기만 하려 했으니 영어 공부가 어렵기만 하고 재미가 없었던 것 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be 동사를 시작으로 하여 일반동사, 전치사, to 부정사와 동명사까지 영어의 기초적인 문법을 알려 주고 있다.영어 공부에 지루해 하지 않도록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캐릭터들이 등장하여 만화적인 요소를 가미하여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공부하느라 조금 아팠던 머리를 잠시 쉬어가라는 뜻으로 Fun Pages 코너를 마련하여 영미권의 문화와 언어를 재미있게 알아볼 수 있으며, 그다음으로 짚고 넘어가는 문법 코너가 기다리고 있다.무엇이든지 예외없는 법칙은 없다고 이 코너에서는 문법에 어떠한 예외가 있는지 알아볼 수 있다. 또한 꼭 알아야 할 것만 간단하게 꼭 풀 수 있는 아주 쉬운 문제 코너를 지나면 깔끔하게 정리하는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어 차근차근 읽고 해결하다 보면 과거에 영어 문법을 몰라 그저 어렵게만 느껴지던 영어공부를 쉽게 할 수 있으리라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