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벽안소천사 4 - 나찰녀의 음모, 만화중국어 제2탄 ㅣ 벽안소천사 4
오디웍스 글.기획, 후파워스튜디오 그림 / ODbooks(오디북스) / 2008년 8월
평점 :
절판
나의 고등학교 시절에 제2외국어 선택 과목,그리고 대학교에서의 외국어 선택과목에 중국어라는 것은 없었다. 일본어와 독일어를 조금 맛보았을뿐.....
하지만 지금은 어떤가? 영어는 기본이자 필수인 과목이 되어 버렸고, 떠오르는 세계의 강국 중국어를 많이 배우고 있다. 나 역시 중국어를 배우고 있다.처음에는 간체자에 많이 서툴러 어려웠지만, 조금씩 배워 나가는 재미에 중국어의 매력에 빠져 있다.
중국어랑 영어랑 벽안 소천사4
만화 중국어 시리즈를 알게 되었다. 어린이를 위한 중국 고전과 중국 문화를 담은 학습 만화로 기획 되었다고 하지만, 나의 생각은 다르다. 중국어에 대한 관심이 조금이라도 있으면 누구라도 읽어 보기를 권하고 싶다. 나 역시 중국어에 관심이 더 많아 지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중국의 기묘한 전설과 민담을 담은 『요재지이』와 『자불어』이야기에 기초를 두고 있기 때문에 우리가 평소에 쉽게 접하지 못했던 중국의 고전 문학까지 맛 볼수 있어 더욱 좋다. 또한 귀신을 볼 수 있는 신기한 능력을 가진 이 책의 주인공 삐엔의 모험이 펼쳐지면서 등장하는 갖가지 중국적인 문화, 습관, 생활양식을 배워 볼 수 있다.
이 책의 특별부록 중국어 발음을 제대로 들어볼 수 있는 플래시cd와 단어 카드를 가지고 아이와 게임식으로 놀면서 아이에게 중국어에 대한 관심을 더 많이 갖도록 하려 한다. 나 또한 중국을 여행하며 중국어로 간단한 한만디라도 해볼 수 있는 그날을 위하여 학습만화부터 시작하여 중국어 공부를 열심히 해보려 한다.
삐엔의 모험이 펼쳐질 5권을 기대하며, 다시 한 번 중국어의 매력에 빠져 보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