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나라 대탐험 1 - 수와 연산의 요리 비법을 찾아라!, 수학에 재미를 제대로 붙여주는
김승태 글, 이우일.이우성 그림 / 주니어중앙 / 2008년 6월
평점 :
절판


요즈음 아이들은 수학공부를 많이 한다. 하지만 공부를 맛있게 하는 것이 아니고 기계적으로 하는 것 같아서 안타까울때가 정말 많았다. 그런 생각이 들어서 나는 연산을 많이 시키지 않고 학원도 보내지 않고 있다. 수학관련 서적을 읽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거나 사고력을 요하는 문제를 하루에 몇 개씩 풀도록 하고 있다.

 


 지금은 4학년


이 책을 쉽게 해결해 나가겠지 하는 생각을 하면서 아이에게 주었더니 그게 아니었다. 예를들면 750-320=430 이라고 정말 쉽게 답을 구한다. 하지만 그 과정을 쓰는 문제에서는 약간 우물쭈물 하는것을 보고 정말 맛있는 요리를 먹기 위해서는 요리 준비물도 빠뜨리지 말고, 요리도 단계를 밟아야 하는 것처럼 수학 문제를 풀때 과정도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해주었다.  


       *** 쉽다고 생각했던 내용이지만 많이 접하지 않아서 그런지 처음에는

           잘 몰랐답니다. **** 
  

               수학공부를 재미나게 할 수 있도록 


재료소개-단원에서 꼭 알아야할 중요한 수학용어와 개념소개


수학주무르기-학생들의 입맛에 맞게 수학을 주물러 요리하는 코너

수학요리하기-부족할지 모르는 학생들의 수학적 영양소를 좀더 보충

수학맛보기-입가심으로 단원과 관련된 수학상식을 넓히는 코너

수학디저트-수학의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한 학생들의 확인학습

** 수학에 관한 상식을 모아 놓은 코너로 정말 유익하게 읽어 보았답니다. **
 

 이렇게 나뉘어 있는 수학나라 대탐험을 읽기만 해도 수학의 맛을 정말 재미나게 느낄 수 있었다. 기계적인 연습이 아닌 자신이 스스로 수학 요리를 하면서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이 책을 방학을 맞아 강력추천한다.

  수학나라 대탐험 2권에서는 어떤 요리가 나올지 기대가 된다. 내가 만들어 먹은 요리가 더 맛있는 것처럼 스스로 수학의 참맛과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 진 이 책을 보는 아이들은 모두 수학을 좋아 하지는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