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세계엔 이런 사건이 있었군요 - 사건사 아하! 세계 역사 2
지호진 지음, 유남영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0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은 아이가 4학년, 3학년까지 무난하게 공부를 하던 아이들도 '공부가 어렵다', '사회가 어렵다' 이런 이야기를 많이 한다. 하지만, 작은 아이는 사회가 재미있다고 이야기 하고 있다. 내가 생각하기에 선행학습이 아닌 선행독서를 많이 한 까닭이 아닐까 생각한다.교과와 관련된 책을 많이 읽고 체험을 시키고 있는데 그 덕분인지 무난하게 1학기를 마칠 수 있었다는 생각이 든다.


 이제 내년이면 고학년이 되는 딸 아이에게 아주 알맞은 책을 만나게 되었다. 바로


아하! 세계엔 이런 사건이 있었군요를 만나게 된 것이다.


  책의 내용을 살펴보면 세계사의 흐름에 관련된 일 중에서 우리가 꼭 알아야 할 사건 52개를 선정하여 재미있는 일러스트와 만화를 사용하여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지금 우리 주변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불의 발견을 시작으로 하여,아직도 기억에 생생한 9.11테러, 쓰나미 참사를 마지막으로 소개하고 있다. 동화나 소설처럼 앉은 자리에서 다 읽을 필요없이 항상 내 곁에 이 책을 두고 있다가 사건 하나 하나를 읽어가며 세계사 공부를 할 수 있는 구성 또한 마음에 든다.한 사건을 읽고 나면 그와 관련된 역사적 사진을 찾아보고 이야기하다 보니 아이에게 세계사 공부를 어렵지 않게 시킬 수 있어 활용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아하! 이땐 한반도에 이런일이 라는 작은 코너를 두어 세계사와 관련 지어 비교할 수 있어 폭넓게 공부를 할 수 있는 점이 또 하나의 매력이 아닐까 생각한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이 생각난다. 처음부터 거창하게 세계사 공부를 시키려 하지 말고,일러스트와 재미난 그림으로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 잡기에 충분한 이 책을 가지고, 세계의 역사적 사건을 쉽고 재미있게 배워가다가, 폭넓고 깊이가 있는 세계사 공부로 인도할 책이 아닐까 생각한다.


 작은 아이가 이 책을 시작으로 세계사에 대한 매력을 많이 갖을 수 있도록, 엄마와 함께 많은 이야기를 나누어 보려 생각한다.  


** 불의 발견부터 선사시대의 벽화를 찾아 보았어요**

** 인류의 조상과 변화를 알아 보았어요.**

** 코페르니쿠스의 지동설을 알아보았어요**

** 4대 문명을 찾아 보았어요.**


** 잔다르크를 비롯한 인물들을 찾아 보았어요**


** 신문기사에서 중세의 영웅을 찾아 보았어요**



** 콜럼버스를 알아보고 쓰나미를 알아보았어요**



**죽기 전에 가보고 싶은 곳 중의 하나인 콜롯세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