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까의 신나는 세계모험 16 - 아프리카, 남아공.케냐.모로코 편 뿌까의 신나는 세계모험 16
손창현 글, 부즈 그림 / 라이카미(부즈펌) / 2008년 4월
평점 :
품절


  
 아이들에게 책을 골라줄때 엄마들은 일~단은 만화를 권하고 싶지 않은 마음을 많이 갖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아이들의 마음을 무조건 무시하지 말고, 만화책을 사주고 활용을 잘한다면 아이들에게 책 읽는 기쁨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 중에서 아이가 제일 좋아하는 뿌까의 신나는 세계모험 시리즈가 바로 그러하다고 말할 수 있다. 일단은 뿌까와 함께 직접 가서 볼 수 없는 세계를 신나게 모험을 하고, 그 나라에 대한 정보를 정리하게 하면 지식과 재미를 한꺼번에 잡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번에 만나게 된 16권은 남아메리카에 이어 아프리카 대륙을 배경으로 한다. 아프리카 최대의 사막인 사하라 사막에서 벌어지는 마라톤대회에 뿌까와 가루, 아뵤와 또베 일당은 일반인과 참가하게 된다. 하지만 첫 번째 미션카드를 또베 일당에게 빼앗기고 만다.

 노벨평화상을 받은 만델라 대통령으로 널리 알려진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로벤섬을 거쳐 케냐로 이동한 뿌까와 가루는 마사이족의 도움을 받아 마지막 미션인 마사이마라 사파리 미션에 참여하게 된다. 사나운 맹수들이 우글거리는 사파리를 지나 괴물 바분원숭이 두목이 갖고 있는 미션카드를 찾게 되지만, 뿌까의 승리가 아닌 아뵤의 승리로 충격적인 반전으로 끝이 난다.

 단순히 만화로만 쓰여진 책이 아니고, 사이 사이에 각 나라에 대한 정보와 마지막으로 나와 있는 지도를 보며 아프리카 대륙을 여행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직접가서 볼 수 없는 세계 여러나라를 재미있게,지식을 얻고 지리적인 공부도 할 수 있는 뿌까의 신나는 세계모험시리즈는 쭈~~~욱 계속된다.

 언젠가는 이 책을 들고 마사이족을 만나러 갈 수 있는 날이 오지 않을까 기대를 해보며, 16권 책장을 덮으며 17권을 기다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