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 교과서 마스터 수학 4-가 - 2008
개념교과서 집필위원회 엮음 / 아울북 / 2007년 11월
평점 :
절판


아직은 마음의 여유가 있는 3학년이지만, 이제는 서서히 한국교육 현실에 적응해야 할 시기가 다가왔다고 본다. 3학년 교육과정과 4학년 교육과정을 아이들도 받아 들이는 느낌이 다르다. 쉽지 않다고 생각하는것 같다.엄마인 나도 아이가 책을 많이 읽어 크게 걱정은 하지 않지만, 신경이 쓰이는 것은 사실이다. 수학의 원리를 알 수 있도록 수학동화 종류를 많이 읽히면서  개념교과서 마스터 수학으로 수학의 기초를 잡아 볼까 생각한다.  

 이 책의 짜임을 살펴보면

1.이미 배운 내용 되짚어보기  2.핵심질문  3.개념다지기

4.문제 해결 능력 키우기      5.개념지도  6.단원평가 및 서술형평가

이렇게 6단계로 이루어져 있다.


자세히 단계별로 살펴보면

수학과목에서 꼭 기억해야 할 내용과 그 단원에서 배워야 할 내용과 관련하여 이전에 배운 내용을  되짚어 문제로 구성된 이미 배운 내용 되짚어보기가 첫단계로 아이들에게 다시 한 번 생각할 시간을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다음은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도록 교과 내용을 3~8개의 핵심 개념으로 나누어 아이들의 사고를 열어주는 질문으로 만들어진 핵심질문의 단계를 지나면 4개의 핵심 질문으로 개념을 익히고 키운뒤에 이를 확인하는 평가문제를 풀어 보는 개념 다지기가 그 뒤를 이어 짜여져 있습니다.  

 수학에서 틀리지 않고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데 바로 문제 해결 능력 키우기 단계에서 단순한 문제풀이를 지양하고 실생활에서 부딪히는 문제에 창의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 줍니다.

지금까지 낱낱으로 익힌 개념을 종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한눈에 볼 수 있는 지도형식으로 나타낸 개념지도 단계와 학교시험에 나오는 유형별 문제로 마무리 평가를 할 수 있는 단원평가 및 서술형 평가의 단계로 마스터 교재는 마무리 됩니다.

 이제는 4학년,

다른 엄마처럼 선행학습을 무리하지 않도록, 수학의 특성을 알 수 있도록 겨울방학을 기회로 삼아, 마스터 교재로 4학년 준비를 잘할 수 있도록 차근차근 준비를 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