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 실전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 비법을 알고 싶은 당신에게
이승민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19로 우리의 문화를 비롯하여 모든 사회현상에 변화의 바람이 휘몰아치고 있다. 국민 모두가 고충을 겪고 있지만 교육현장를 비롯하여  현재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나 새롭게  사업을 시작해야 할 분들의 고충은 이루 말할 수 없을 것이다.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어느덧 반세기가 넘는 시간을 인생에 투자하고 보니 생각이 많아지고 있다. 정년을 바라보고 있는 요즈음 사업을 시작할 일이 없는 내가 이 책을 만나고 읽어야 할까? 잠시 고민을 했었다. 하지만 고민은 잠시 코로나로  인하여 행동의 제약이  많은 요즈음 일단 읽어보려고 마음 먹었다.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꼭 사업을 시작할 사람이 아니더라도 읽어 볼 만하다고 이야기 하고 싶다. 왜냐하면  「 싸움에서 이기려면 무엇보다 끈기가 있어야 한다. 243쪽」  이  부분이 가슴에 와 닿았기 때문이다. 마케팅 뿐만 아니라 인생을 살다보면 많은 일을 겪게된다. 좋은 일만 가득하면 좋으련만 어려움도 가득한 것이  인생살이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그렇게 사업을 시작하는 사람이나 인생살이에 어려움이 닥쳐을때  쉽게 포기한다면 그 무엇도 이룰 수가 없었다는 것을 느껴 왔다. 그렇기에  「 싸움에서 이기려면 무엇보다 끈기가 있어야 한다. 243쪽」 이렇게 결론을 짓고 있는 이 책을 새로운 일을 구상하는 사람들은 특히 더 많은 생각을 하며  읽어야 한다. 하지만 인생살이에 시간을 많이 투자한 사람도 읽어 보라고 권하고 싶다.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이 책에서는  마케팅 비법을 여섯 가지로 이야기 하고 있다. 그 중에서 「 내부 광고를 통해 고객을 꽉 잡아라」 이 부분은 청년기에 접어 들어 취업을 하는 사람들은 더 특히 눈여겨 보라고 추천하고 싶다. 본격적인 삶을 개척할 때 어떤 생각을 갖고 시작을 해야하는 지 이야기 하고 있기 때문이다.  

 

  대학을 졸업하고 취업을 하는 사람,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은 특히 이 책을 꼭 읽어보라고  이야기 하고 싶다. 「 싸움에서 이기려면 무엇보다 끈기가 있어야 한다. p243 」 이 의미를 많이 생각해보라고 다시 한 번 이야기 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