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K-POP BoA Who? K-POP
강철 지음, 신영미 그림, 김윤하 감수 / 다산어린이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최초',  '최연소',  ' 연습생', '아시아의 별',  'K-pop 여제'

 단어의 주인공 가수 보아를 노래가 아닌 책으로 만나게 되었다.

Who? K-pop BoA라는 제목으로…….

 Who? 시리즈는 정말 아이들과 많이 본 책 중의 하나이다. 


 나의 삶을 되짚어볼때 성장을 하면 진로가 정말 고민이 많이 되는데, 평생을 이끌어 줄 멘토를 만날 수 있는 시리즈라는 생각이 들어서 아이들에게 많이권하고 있는 책 중의 하나이다. 이번에는 Who? 시리즈 여러 분야 중에서 K-pop스타를 만나게 되었다.


 2남 1녀의 막내로 태어난 보아는 을 이루기 위한 도전을 초등학생 시절부터 시작을 하게 된다. 어린이로서 매일 다섯 시간씩 연습생을 시작한다는 것이 그리 쉬운 일이 아닐터인데, 이렇게 글을 쓰면서 자식을 키우는 부모로서 대단하다는 말 밖에 할 말이 없다. 그 바탕에는 본인 좋아하는 일을 찾았고, 더불어 안 되면 될 때까지 하는 완벽주의자의 근성을 갖고 있었기에 정말로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지금은 '케이팝'이라는 단어를 방송에서 쉽게 들을 수 있지만, 보아가 성공을 했을 당시에는 그 단어가 존재하지도 않았고 더군다나 한국의 어린 소녀가 아시아의 가장 큰 음반 시장에서 성공을 한 사실이 상상조차 못했던 일이라고 한다. 


 Who? K-pop BoA

 이렇게 자녀의 성공과 관련된 책을 읽다보면 작은 아쉬움을 갖게 된다. 아이를 키우는 부모로서 Who? 시리즈 같은 책을 읽고서 자녀교육에 대한 비전을 생각하고 부모가 되었다면 어떻했을까? 조금이나마 자녀를 더 잘키우지 않았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